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키보드·마우스
  3. 귀한 키보드 세진 EAT-1010을 만져 보다

귀한 키보드 세진 EAT-1010을 만져 보다

· 댓글개 · 바다야크

후배 덕분에 귀한 제품을 직접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세진 키보드 EAT-1010입니다. 전문가의 말로는 세진 키보드 SKM-1080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받는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가끔 사진으로만 보았는데, 이제 직접 만져 볼 수 있네요. 자, 박스를 풀어 볼까요? 얼마나 오래전부터 간직해 왔는지 박스의 상태가 대신 말해 주네요.

박스가 너무 오래돼서인지 열려도 활짝 펼쳐지네요. 아우~ 귀찮아하는 듯합니다. 키보드임에도 스티로폼으로 키보드를 보호하는 모습은 처음 봅니다.

박스에서 꺼낸 모습입니다. 정말 예전 생각나네요. 요즘 키보드에는 볼 수 없는 볼펜이나 메모지 걸이가 윗부분에 있습니다.

예전의 커다란 커넥터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세진 1080 키보드를 매우 오랫동안 사용해 왔습니다. 후타바 키의 독특한 키감과 이색 사출로 만들어진 키캡은 고급스러우면서도 사용할수록 맨질맨질 바둑알처럼 다듬어져 더욱 키감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아래의 사진은 SKM-1080 입니다. 사진으로만 비교해 보면 1010이 1080보다 위아래로 넓어 보이죠? 이마가 넓고 각져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80을 잘 사용하면서도 궁금했던 것이 예전에 나온 1080 키보드였습니다. 같은 후타바 키라고 하더라도 언제부터인가 품질이 달라졌답니다. 그래서 예전 세진 키보드가 훨씬 좋았다고 하는데, 구할 수가 있어야 말이죠.

이런 저에게 후배 덕분에 그렇게 궁금했던 예전 후타바 키를 사용해 봅니다. 역시 후타바 키의 독특한 느낌이 경쾌합니다. 1080을 사용한지 오래되었지만, 1080보다는 키압이 낮고 가벼운듯 합니다. 그러나 역시 소음이 심해 회사에서는 사용하기 어렵겠습니다. 대신에 주위에 방해가 안 된다면 매우 즐거운 타이핑을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상상을 해 봅니다. 1010의 후타바 키에 텐키가 없는 제품을 말이죠.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