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메일 알림 너무 심하지 않나?

2011.06.16 21:54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트위터를 주로 사용했지만,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지인들로 차츰 페이스북 사용이 늘고 있습니다.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임에도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매우 다르지요. 새로운 소식이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보는 것은 역시 트위터, 대신에 페이스북은 인맥을 더욱 끈끈하게 연결해 줍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그룹을 만들어서 소속감을 가지게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해서 동아리 같은 경우 카페나 웹사이트보다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으며 직접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이 마냥 쉬운 서비스라고 말하기가 어렵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고 가끔 들르기 때문에 아직 낯설기 때문이겠습니다만, 제일 황당한 것은 페이스북을 사용한 이후로 제 핸드폰이 매우 바빠졌습니다. 일하다가도 메일 알림으로 삑삑 울어 되는 휴대폰 때문에 집중할 수가 없군요. 메일 함을 열어 보면 페이스북 메일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웹 검색의 도움으로 몇 가지 중요 기능만 빼고 메일 알림을 모두 껐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방법을 적어 봅니다. 계정 메뉴에서 “계정 설정” 메뉴로 들어 갑니다.

메일로 알리는 경우가 매우 많군요. 그러니 도배가 되지요. 필요한 것만 빼고 체크를 제거합니다.

그런데 메일이 또 오네요. 분명 게시물을 남겼을 때의 체크 해제 했는데 또 옵니다. 그래서 체크를 모두 없앴습니다. 그래도 계속 날라 옵니다. 아으~

페이스북의 버그인가 했지만, 제가 설정을 잘못했기 때문이군요. 앞서도 말씀을 드렸습니다만, 페이스북은 그룹을 이용하여 개인뿐만 아니라 동호회 같은 모임을 위한 그룹 담벼락을 만들 수 있는데, 회원들이 동호회 담벼락에 글을 올리면 저도 회원이니 당연히 저에게 메일이 왔던 것이죠. 흠~

동호회 페이지를 열어 보면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역시 그룹 설정 관리에 “멤버 중 한 명이 게시물을 올렸을 때” 메일을 받도록 설정되어 있었군요. 체크를 제거했습니다.

이제야 제 메일 함이 평온해 졌네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알림은 그냥 휴대폰정도로만.
    메일알림은 끄는게 필수인듯 합니다.
  2. 으아아 저도 언넝 설정해놔야겠어요 ㅠ.ㅠ
    페이스 북 안하고 가입만 해놨는데 매번 메일이 날라와서 귀찮았거든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