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tistory.com 메일 주소를 만들어 볼까?

@tistory.com 메일 주소를 만들어 볼까?

· 댓글개 · 바다야크

주로 사용하는 Gmail

메일 주소를 몇 개 가지고 계신가요? 저 같은 경우 잊고 사는 것까지 합하면 10개는 족히 넘을 것입니다. 그중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은 Gmail 입니다. 벌써 몇 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생김새는 둔하게 보여도 매우 편합니다. google의 합리적인 생각이 보인다고 할까요? 한 개의 메일에 여러 개의 라벨을 붙여서 보관하는 기능에는 매료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메일도 매우 중요한 데이터라서 잘 관리해야 하는데, Gmail을 사용한 이후로는 아무리 많은 메일이 와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짧은 아이디가 안 되는 Gmail

그러나 아쉬운 점이 없는 것이 아니어서 짧은 아이디를 만들 수 없습니다. 최소 6자 이어야 하는데, 그래서 저 같은 경우 블로그 주소가 jwmx임에도 jwjwmx@gmail.co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jwmx@gmail.com을 사용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저의 블로그 필명을 jwjwmx로 아시는 분이 계십니다.

tistory에서 짧은 주소를 사용하시는 분이시고 저처럼 메일 주소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블로그 이름으로 @tistory.com을 사용하면 어떨까요? 좀 늦은 감이 있습니다만, Tistory에서 Daum 메일의 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tistory.com 메일 주소를 제공합니다. 

내용 추가이 글은 짧은 E-Mail 주소를 만들기 위한 글이 아닙니다. daum.net이나 네이버에서도 짧은 메일 주소를 만들 수 있으며, 저 같은 경우 jwmx@daum.net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Gmail을 주로 사용한 이후에 나와서 사용하지 않았고, Gmail은 편하기는 하지만, 짧은 아이디를 제공하지 않아 블로그 아이디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Tistory에서 제공하는 메일 주소로 블로그 주소와 같은 도메인을 사용하는 E-Mail 주소를 얻었다는 얘기를 하고자 합니다. ^^

블로그 아이디로 @tistory.com 메일 주소 만들기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Tistory로 로그인한 후 좌측에 있는 “티스토리 메일 주소 사용” 링크를 클릭한 후에 “티스토리 메일 만들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할 @tistory.com 아이디를 확인하면 만들기가 완료됩니다.

Daum에 로그인한 후 메일 설정에 가보면 @tistory.com 메일 주소가 도메인 서비스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에 맞춘 E-Mail 주소

이제 블로그 주소에 맞는 E-Mail 주소를 만들었습니다. 답장도 @tistory.com으로 전송되어 매우 좋군요. 이제 블로그를 알릴 때에는 jwmx@tistory.com을 이용해야겠어요. 블로그 스킨도 바꾸고요, 명함도 바꿔야겠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