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메일을 아이폰/아이패드에 등록하는 방법

2011.06.30 23:27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저는 주로 Gmail을 사용합니다. 블로그 아이디와 같은 메일 주소를 가지고 싶어서 Daum이나 네이버에서 짧은 아이디를 제공해 줄 때 jwmx 아이디를 만들었지만, 사용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의 동기화 때문이라도 Gmail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Daum에서 @tistory.com을 제공해 준 이후로는 블로그의 도메인 주소까지 같은 메일 주소에 아무래도 애정이 가는 군요. 그래서 jwmx 블로그의 기본 메일 주소를 jwjwmx로 시작하는 Gmail에서 @tistory.com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아이폰에서도 @tistory.com을 등록해서 동기화하여 사용하려 합니다. 예전에야 PC에서 새로 수신된 메일을 확인했지만, 지금은 아이폰 벨 소리로 확인하는 것이 습관 되었습니다.

@tistory.com 메일을 아이폰에 등록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물론 @tistory.com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죠. Daum 메일은 모두 같은 방법으로 아이폰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Daum 메일의 IMAP 설정

Daum 메일의 IMAP 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우선 Daum 메일의 환경 설정을 실행합니다. 여러 메뉴 중에 “IMAP/POP3 설정”을 선택합니다.

IMAP 설정에서 사용하기를 선택하고 저장합니다. 저장하기 버튼 밑에 있는 IMAP 서버 정보 값은 나중에 아이폰에 등록할 때 사용하므로 페이지를 닫지 않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등록

이제 아이폰에 등록하면 됩니다. 설정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계정 추가...”>>”기타”>>”Mail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이제 메일 정보와 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Daum 메일 환경에서 IMAP을 받는 서버로, SMTP를 보내는 서버로 정보를 입력합니다. 저 같은 경우 보내는 Daum의 SMTP로 메일을 보내는 일이 없기 때문에 받는 메일 서버 정보만 입력했습니다. 정보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Mail 부분을 동기화할 수 있도록 체크합니다.

이제 새로 등록한 @tistory.com 으로 메일이 수신되면 아이폰이 경쾌한 소리로 알려 줍니다.

다시 느끼지만, 서로 다른 서비스를 내가 원하는 서비스로 조합해서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매우 즐겁군요. 엉뚱한 말씀입니다만, IT에는 독불장군이 없다는 말이 상기되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예전에는 pop3만 해도 유료로 서비스 했는데 그런걸 보면 격세지감을 느낍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