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tory.com을 GMail에서 사용하기

2011.07.01 13:24 컴퓨터/구글

@tistory.com 메일이 생겨서 아이폰에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PC에서는 Gmail에 익숙해져 있어서 Daum 메일을 따로 사용하는 것은 좀 귀찮네요. 그렇다고 @tistory.com을 버릴 수는 없고. 그래서 @tistory.com 메일을 Gmail에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Gmail에는 POP3 서버를 이용하여 다른 메일 서버의 메일을 가져 오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mail을 이미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등록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tistory.com 메일을 따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Daum 메일의 POP3 설정

Daum 메일의 환경 설정을 실행합니다. 여러 메뉴 중에 “IMAP/POP3 설정”을 선택합니다.

상단 탭 버튼에서 [POP3설정] 탭을 선택합니다. 외부에서 메일 받기를 위해 POP3 설정을 변경합니다. 스팸 분류로 받아야 할 메일을 못 발을 수 있으므로 스팸 편지함 것까지 모두 받도록 했습니다. Gmail의 스팸 필터 기능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Gmail의 환경설정에서 “계정 및 가져오기”를 선택하고 “POP3 이메일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tistory.com의 로그인 정보와 Daum의 POP3 서버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보내기 주소도 @tistory.com으로

Gmail에서 받은 메일에 답장을 보내는데 Gmail 주소를 사용하면 어색하지요. 보내기 주소도 @tistory.com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계정 및 가져오기”에 “다른 주소에서 메일 발송” 기능을 선택합니다.

대표 이름과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제 전송 방법만 설정하면 됩니다. 저는 Gmail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메일이 제대로 전송되는지 확인하는 과정만 거치면 등록이 완료 됩니다. 확인 코드를 @tistory.com으로 전송하게 되는데, 벌써 확인 메일부터 Gmail로 수신됩니다. 확인 코드를 입력하여 등록을 완료합니다.

저는 @tistory.com을 보내는 메일의 기본 주소로 설정해서 사용합니다. 이제 @gmail.com 보다는 @tistory.com을 Gmail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이제 Gmail에서 @tistory.com을 아주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저도 같은 방법으로 회사메일을 보내고/받는 중인데 이게 단점이 실시간이 아니에요.
    1시간에 1번정도 메일을 가져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점만 빼면 최고죠
  2. gmail은 좀 응답이 느린 느낌이랄가요...

    일단 minimonk@tistory.com 을 다음에 바로 연결하고
    minimonk.net 도메인을 이번에 이벤트로 쿠폰 구매하고
    구글에 연결을 해서 다음으로 포워딩을 해놨는데
    몇번 거쳐서 그런지 상당히 늦더라구요 ㅠ.ㅠ
    • 그렇군요. 저도 도메인을 만들까 하다가 @tistory.com 메일을 만든 후에는 생각을 접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