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Google+를 편하게 해주는 Google 크롬 확장 프로그램 9개

Google+를 편하게 해주는 Google 크롬 확장 프로그램 9개

· 댓글개 · 바다야크

Google+의 성장 속도가 무섭네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해 보았기 때문에 Google+가 신선하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페이스북과 매우 비슷하게 보여서 실망하지 않았던 것은 아니지만, 사용할 수록 뭔가 묘한 매력이 있네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합쳐 놓은 것이라는 말을 들어서 일까요? 두 서비스의 장점만 취할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한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나 Google+는 베타 버전이라서 인지 그리 편한 서비스는 못 됩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유명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해 왔기 때문일 수 있겠습니다만, 아기자기한 User Interface라고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대신에 크롬, 더 정확히는 Google+를 위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불편한 Google+를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Google+를 편하게 해주는 아기자기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몇 가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알림을 쉽게 알려 주는 Google+ Notification Checker

구글 크롬 툴바에서 Google+의 알림을 알려 주는 확장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크롬이 실행되고 있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크롬을 자주 사용하는 분께는 매우 편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으로 다른 웹 사이트를 방문 중이라도 누군가 나에 글에 댓글을 올리거나 자기 Google+에 나를 추가했다면 알림 개수를 숫자로 알려 줍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Google+ 페이지가 열립니다.

2. Google+ 페이지 열기도 귀찮다면

Google+ Notification Checker는 Google+가서 확인해야 하지만, 가지도 않고 알림 내용을 알려 주는 확장도 있습니다.

그냥 버튼을 클릭하면 알림 내용을 알려 줍니다. 참 편합니다. ^^

3. Google+ 메뉴 바를 고정시켜 주는 G+Fix

Google+에는 검은색 바탕의 툴바 같은 메뉴 바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이 메뉴 바가 사라집니다. 이때 G+Fix를 설치하면 고정되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4.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쉽게 글을 공유 시켜 주는 Extended Share for Google Plus

내가 올린 글이나 다른 분의 글을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전송하고 싶은데 클립보드를 이용하려면 매우 불편하지요. Extended Share for Google Plus를 이용하면 매우 쉬워집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글 밑에 안 보이던 “Sare on …” 가 보입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쉽게 글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5. 글 작성자에게 직접 댓글을 Replies and more for Google+

Google+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문자를 입력하고 이름을 입력하면 그 사람을 클릭할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됩니다.

매우 재미있는 기능입니다만, +키를 누르고 이름을 적기에는 불편합니다. 대신에 이 확장을 설치하면 글 밑에 댓글을 생성해 주는 링크가 생기는데, 이 링크를 클릭하면 글 작성자 링크를 달아주어 매우 편합니다.

6. 그림을 원래 크기로 시원하게 보여 주는 +Photo Zoom

Google+에 올라온 사진을 원본 크기로 보려면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나 +Photo Zoom을 이용하면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는 것만으로 사진을 시원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자마자 사진이 확대되어 보이지만, 이런 방법이 싫으신 분도 계실 것입니다. 마우스 커서가 스쳐도 이미지를 출력하려고 하니까요. 그러나 옵션을 이용하면 1초에서 5초가 지나야 나오게 하거나 키보드와 조합할 수 있습니다.

7. Google+에서 페이스북의 글을 보자 Google+Facebook

Google+  안에서 페이스북의 글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름 답게 Google+와 페이스북을 같이 사용할 수 이

페이스북의 글을 잠시 확인할 때 편하겠지요?

8. 댓글을 감추어 주는 +Comment Toggle

댓글이 많아지면 다음 글 보기가 어렵지요. 댓글을 보이거나 감추기를 해 주는 +Comment Toggle를 이용하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있습니다.

9. Google+ 화면 구성을 바꾸어 주는 Beautify G+

참 재미있는 확장입니다. 다양한 옵션이 있는데, Google+ 파비콘에 알림 개수를 표시해 주거나 G+Fix는 메뉴 바만 고정 시켜 준다면, Beautify G+는 메뉴 바는 물론이고 글 작성 입력 박스와 좌우 사이드 바도 고정시켜 줍니다. 좌우 바는 고정하는 것이 편하네요.

앞으로 어떤 또 재미있는 확장 프로그램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아이폰 용 Google+ 앱도 빨리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