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flac를 mp3 파일로 변환

flac를 mp3 파일로 변환

· 댓글개 · 바다야크

친한 친구로부터 좋은 음악이라며 파일을 보내 왔습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매우 좋은 선물이죠. 과연 어떤 노래인고 재생을 했는데, 이런 mp3가 아닌 flac이네요. 무 손실 압축이라고 해서 좋다고 합니다만, 제가 애용하는 mp3 플레이어가 아쉽게도 flac을 재생하지 못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애용하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도 재생하지 못하네요.

이거 안 되겠다 싶어 flac를 mp3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보았습니다. 흠~ flac뿐만 아니라 wma나 ogg, aac같은 파일을 mp3로 변환하고 싶은 분이 많군요. 그런데 못된 사람이 많네요. 웹으로 검색해서 그럴듯한 글을 클릭해 보면, 있어야 할 프로그램은 없고 엉뚱한 광고 글에 바이러스라도 심으려는지 백신 프로그램이 바빠지기 시작했습니다. 뭣 모르고 오신 분이나 백신을 설치하지 않은 분은 낭패를 보겠어요.

Free Mp3 Wma Converter V2.0

아무래도 찜찜해서 flac을 재생 시켜 주는 프로그램을 찾아 볼까 했지만, 제가 애용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자주 들을 수 있고, 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들어야 하기 때문에 다시 찾아 보았습니다. 그래서 알게 된 프로그램이 Koyote Soft에서 제공하는 Free Mp3 Wma Converter V2.0입니다. 번듯이 홈페이지를 이용하고 있고 특정 프로그램은 유료로 판매하고 있어서 신뢰가 되더군요.

프로그램 이름을 보아서는 MP3와 WMA 파일만 취급할 것 같은데, 설명을 보니 MP3, WMA, OGG, AAC, Mpc, Ape, FLAC, WAVE 파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저같은 경우 부족함이 없네요. 내려 받아 설치해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주의할 점은 중간에 IE와 Firefox에 툴바를 설치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툴바 설치에 민감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물론 나중에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한가지는 아마도 언어 파일의 포맷 형식 때문인 것 같은데, 설치 중 에러가 발생합니다. 언어를 위한 랭귀지 파일이므로 [무시] 버튼으로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한국어 지원

Free Mp3 Wma Converter V2.0를 실행하면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게 되는데, 반갑게도 한국어가 있습니다. 저 같이 영어에 울렁증있는 분께 좋겠지요.

매우 편리한 UI

Free Mp3 Wma Converter를 실행하고 윈도 탐색기에서 음악 파일을 선택한 다음 끌기를 해서 Free Mp3 Wma Converter에 떨구기를 하니 광고가 나오네요. ESC키를 눌러 광고 팝업을 없애고 우측 상단에 있는 큼지막한 [+] 버튼을 이용하여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음악 듣기는 좋아해도 만들기는 잘 몰라서 변환할 때 무조건 큰 숫자로 맞추었습니다. 변환 버튼을 누르니 한 번에 쪼르르 모든 파일이 변환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제공하지 않아도 사용하기 매우 편하고 직관적이었습니다. 군더더기하 하나 없네요. 좀 촌스러운 디자인이 거슬릴까 사용 방법에서 출력물까지 매우 훌륭합니다. 그리고 덕분에 친구가 준 음악을 제가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즐겁게 감상하고 있습니다. 좋군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