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구글 크롬 - 해당 웹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

구글 크롬 - 해당 웹 페이지를 사용할 수 없음

· 댓글개 · 바다야크

혹시 크롬으로 쥐뿔(Google+)을 방문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출력되는 경험을 해 보신 적 없으신가요?

https://plus.google.com/의 웹페이지가 일시적으로 다운되었거나 새 웹 주소로 완전히 이동했을 수 있습니다.
15 오류(net::ERR_SOCKET_NOT_CONNECTED): 알 수 없는 오류

쥐뿔이 베터이기 때문에 아직 불안한가 보다 했습니다. 그래도 구글인데 이런 어설픈 면이 있다니 했었죠. 그런데 jwBrowser를 사용하다가 쥐뿔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정상적으로 열리네요. 그래서 크롬을 실행했습니다. 쥐뿔은 구글 크롬에 확장을 사용해야 매우 편하거든요.

그런데 역시 같은 에러가 발생하네요. 그러나 jwBrowser에서는 열립니다. IE에서 열어 보았습니다. 역시 잘 열립니다. 혹시나 우분투에서 구글 크롬으로 열어 보았습니다. 역시 잘 열리네요. 그렇다면 뭐가 문제인가? 여러 컴퓨터로 사용해 보니 이 문제가 MS 윈도7에서만 발생하는군요.

정확한 해결 방법은 저도 모릅니다. 다만 모든 크롬을 종료한 후에 새로 실행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안 된다면 크롬 옵션>>고급설정>>개인정보>>”인터넷 사용 정보삭제...” 버튼을 이용하여 모든 정보를 삭제한 후에 쥐뿔에 방문하고 새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렇게 해결했습니다만, 저의 경험이기 때문에 안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7이 업그레이드되던지, 구글 크롬이 업데이트 되던지 이런 불편을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