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구글
  3. 어머나! 이거슨 구글 크롬 사용자라면 꼭 써야 해!

어머나! 이거슨 구글 크롬 사용자라면 꼭 써야 해!

· 댓글개 · 바다야크
♥♥♥ 이 글을 읽기 전에 참고하세요. ♥♥♥
  • 이 글은 업체와 관련된 홍보나 광고 글이 아닙니다.
  • 구글 크롬을 사용 중에 알게 된 매우 유용한 확장을 알게 되어 소개합니다.

제목이 낯 간지럽습니다. 그러나 좋은 확장을 알게 되어 즐겁다 보니 글도 밝습니다. 이점 양해를 바랍니다. 구글 크롬 사용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크롬에 칭찬은 이제 다른 곳에서 신물 나게 보셨을 테니 바로 본론으로 들어 가겠습니다.

마우스 끌기로 웹 페이지 방문 및 검색, Mouse Stroke

jwBrowser를 만들 때, 이 기능을 만들려고 밤을 셌던 기억이 납니다. 완성이 되었을 때 까맣던 창문이 푸르스름하게 밝아져 가는 것을 보고 일부러 열지 않고 잠시 바라 보면서 매우 기뻐했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jwBrowser를 사용하단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글 크롬에서도 됩니다. 링크를 마우스 버튼으로 누르고 옆으로 끌기를 하신 후 놓아 보세요. 특정 문장을 마우스 끌기로 블록 지정하고, 그 블록을 옆으로 끌기 한 후 아무 곳에서나 놓아 보세요.

확장 이름에서 알 수 있지만, 다양한 마우스 제스쳐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저는 StrokeIt을 사용하고 있어서 Mouse Strok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두 프로그램 간에 충돌 없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 제한을 없애 주는 “Right-Click Enabler for some WebPortals”

크~ 우리나라 분이 만드셨나 봅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제한이 유달리 우리 나라가 많다는 것을 증명하는 듯 합니다. 하기는 마우스 제한을 걸어 놓은 외국 사이트가 있었나 싶습니다. 여하튼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여 큼지막한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 사용이 더욱 즐거워 집니다.

불펌하는 사람들.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합니다. 그 못된 사람들 때문에 마우스 제한과 같은 궁여지책이 나왔고 많은 분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크롬도 예외는 아니어서 마우스 제한이 걸린 웹 페이지에서 뭐라도 복사하려고 하면 선택이 안 됩니다. 마우스 끌기로 검색하려 해도 마우스 제한 때문에 이 편한 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데도, 죄의식 없이 아직도 불펌 하는 분들. 당신들로 해서 이런 프로그램도 나왔습니다. 부디 창피한 줄 아세요.

웹 주소에 단축키(별명)을 달자, Shortcuts

자주 가는 사이트에 별명을 지어 사용하면 편합니다. 가령, http://jwmx.tistory.com을 jwmx로 줄여 별명을 달아 놓고, 주소 창에 jwmx라고만 입력하면 http://jwmx.tistory.com로 방문하게 하면 편합니다. 단어는 안 되지만, 글자 하나에 웹 주소를 붙일 수 있는 Shortcuts가 있습니다.

옵션에 아래와 같이 영문자 하나에 웹 주소를 지정해 놓습니다. 예를 들어 ‘j’에는 http://jwmx.tistory.com를 지정해 놓는 것이죠. 한글로 입력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ㅓ’에도 http://jwmx.tistory.com를 지정합니다.

이제 주소 창에서 ‘>’ 문자를 입력하고 공백(space)키를 누르면 주소 창에 “Shortcuts” 버튼 이미지가 출력됩니다. ‘j’ 키를 누른 후 엔터키를 누르면 등록했던 http://jwmx.tistory.com로 접속하게 됩니다. ‘j’ 문자에 대한 한글 문자인 ‘ㅓ’에도 등록했기 때문에 입력 모드가 한글이어도 관계 없습니다.

무식하다는 소리를 듣지 않게 도와 주는 Spell Checker for Chrome

맞춤법은 항상 어렵습니다. 블로그를 몇 년째 운영하고 있는데도 매번 틀립니다. 항상 맞춤법을 검사해서 올리는데, 댓글이나 Google+ 과 같은 SNS에서까지 확인하고 올리기가 쉽지 않네요. 이럴 때, Spell Checker for Chrome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즐겨 찾기를 더욱 편하게, Neat Bookmarks

구글 크롬은 즐겨 찾기를 동기화해 주기 때문에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훌륭한 즐겨 찾기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담기는 잘 담는데, 나중에 꺼내 쓰려면 불편합니다. 기존 즐겨 찾기가 불편하시다면 Neat Bookmarks를 사용해 보세요. 트리 형식으로 출력해 주어 편하고, Neat Bookmarks 내에서 즐겨 찾기 아이템을 이동 시킬 수 있어 좋습니다.

IE가 필요하면 IETab

Active-X 때문이라도 IE를 사용할 때가 있지요. 그때마다 IE를 실행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메일이나 로그인해서 들어가야 열리는 페이지일 경우 더욱 불편한데요, 이럴 때 IETab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아마 유명한 확장이라 대부분 사용하실 확장이라고 생각되네요.

아직 소개하지 않은 크롬 확장이 있습니다. 지금 한참 글을 다듬고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용~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