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4D 영화 "Share the Vision"을 보다

2011.09.06 13:47 이런저런/수다 떨기
♥♥♥ 이 글을 읽기 전에 참고하세요. ♥♥♥
  • 이 글은 이병헌의 4D 영화 ‘세어 더 비전(Share the Vision)’을 홍보하기 위한 글입니다.
  • 또한, 본 포스팅은 Windsor Entertainment 로부터 활동비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순수 국내 기술력과 자본의 국내 최초 4D 영화

며칠 전에 이병헌의 영화 “Share the Vision”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이 영화가 주목될 만한 것이 순수 국내 기술력과 자본으로 완성된 국내 최초 4D 영화라는 점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 메말라가는 현대인에게 감성을 자극하고 힘겨움을 위로해 주는 비전 송을 OST로 하고 있어서 무엇인가 포근한 내용을 가진 내용이 아닐까 예상했었습니다.

이병헌 영화라서 좋아하시는 분이 많으시겠습니다만, 4D 영화라는데, 과연 어떤 효과를 제공하여 영상에 극적인 묘사를 표현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이런 저에게 “Share the Vision”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그래서 아내와 함께 모처럼 영화관으로 갔습니다. 장소는 왕십리에 있는 CGV.

영화관에 도착하니 표뿐만 아니라 고맙게도 비전 송이 담긴 CD도 주어 감사히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병헌 씨가 검은 정장을 하면 자꾸 아이리스가 생각나네요. 아마도 “아이리스” 양윤호 감독의 작품이라 더욱 그런 생각이 드는 듯합니다.

영화관 입구에서 안경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입체 영상을 보기 위한 것이겠죠. 저는 4D뿐만 아니라 3D 영화는 “Share the Vision”이 처음 입니다. 그래서 이번 영화에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인물에 집중하게 하는 4D 영화

입체 영화라서 일까요? 인물에 더욱 집중해서 보게 되네요. 특히, 이병헌과 배수빈. 오우~ 남자 허리 맞아요? 연예인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 타고 나야 한다고 하던데, 정말이네요. 몸이 입체적으로 보여서 인지 얼굴도 얼굴이지만, 가슴이나 허리, 배 부분을 저도 모르게 유심히 보게 됩니다. 정말 호리호리한 모습이 멋있기도 하지만, 배우가 얼마나 자기 관리를 잘 했으면 저렇게 멋질까 감탄하며 보았습니다.

깜짝 놀래 키는 바람 효과

영화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갑자기 불어 온 바람 때문이었죠. 앞에 있는 의자 등판에 4D효과를 내는 특수 장치가 되어 있는데, 영화 내용에 맞추어 바람을 불거나 향기를 뿜어 줍니다. 예를 들어 서류가 날리는 장면에서 종이와 함께 바람도 불어 보는 재미와 느끼는 재미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죠.

향기가 인상적이었던 스탠드바

바람이나 의자가 흔들리는 효과도 좋았습니다만, 저는 스탠드바에서 은은히 흘러 나오는 향기가 인상적이더군요.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장소가 여러 번 바뀌는 데, 주인공이 스탠드바로 들어서면 그때마다 좋은 냄새가 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스탠드바의 장면이 더욱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느껴졌습니다.

눈과 귀, 그리고 몸으로 보는 영화 “Share the Vision”

배우가 차로 이동하거나 이병헌이 레이싱카 경주를 할 때 사운드뿐만 아니라 달리는 모습에 따라 의자에 진동이 옵니다. 좌석에 앉을 때부터 심상치 않은 의자 밑 부분을 보고 예상했었습니다만, 실제로 몸으로 진동을 느끼면서 대형 스크린을 보니 박진감이 더 하더군요. 거기에 바람까지 불어 주니 현실감이 더했습니다.

 

뮤직 비디오 같은 영화 “Share the Vision”

“Share the Vision”을 한마디로 평해 달라고 한다면 성인을 위한 동화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영화라고 하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극적인 내용은 없습니다. 영화의 도입 부분은 직장인 이라면 모두가 동감할 내용이고 후반부로 갈수록 무난하게 사건이 정리되어 가면서 모두가 행복한 영화가 됩니다.

그래서 “Share the Vision”을 앞에서 뒤로 다시 연상해 보면 매우 긴 뮤직 비디오를 연상케 합니다. 영화라고 하기 에는 요즘 영화처럼 반전이나 변화무쌍한 모습이 없고, 뮤직 비디오라고 하기에는 담겨진 내용이 많습니다. 이런 애매한 모습이 혹 짧은 상영 시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그러나 국내 기술과 자본력으로 만들어진 4G 영화의 처녀작으로 앞으로 성공의 가능성을 보여 주고, 영화를 좋아하는 분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해 준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이벤트로 행운을 잡아 보세요.

아직 영화를 못 보신 분을 위해 “Share the Vision” 공식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푸짐한 상품 제공이나 4D 영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으니 행운도 잡아 보세요. 혹시, 저의 글을 통해 응모 하시고 당첨되셨다면 꼭 저의 블로그에 자랑해 주세요. 더욱 즐거우시도록 함께 축하해 드리겠습니다.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직 3D영화도 경험전인데 4D라니 제가 너무 뒤쳐졌나 하는 생각이 불현듯이. ㅎㅎ
    잘봤습니다.^^
    • realbj
    • 2011.09.07 17:01
    저도 신청했습니다. ㅎㅎ 잘 되야 할텐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