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HTC Raider 4G 안드로이드폰, 센스 3.0 UI 정말 멋지구나

HTC Raider 4G 안드로이드폰, 센스 3.0 UI 정말 멋지구나

· 댓글개 · 바다야크

러브드웹님의 도움으로 HTC Raider 4G 블로거데이에 참석했습니다. 덕분에 HTC의 최신 폰인 HTC Raider 4G를 만질 수 있었는데, 디자인도 예쁘지만, UI인 센스 3.0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안드로이드폰하면 좋은 것은 알지만, GUI를 보면 왠지 엉성하고 뭔가 덜 다듬어졌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습니다. 비유한다면 석공이 애써 조각하다가 얼추 모양을 갖춘 것을 보고 스스로 만족해서 멈추었다고나 할까요?

그러나 HTC Raider 4G의 “센스 3.0” UI는 정말 멋지네요.

어때요? 멋지지 않나요? 화면이 커서인지 시원시원하게 보였습니다. 동영상에서 화면 터치 작동 모습을 보여 드렸습니다만, 매우 부드럽고 빠르게 실행되었습니다.

 

뒷모습 디자인이 재미있어요. 아이폰 보다는 가볍지만, 무게도 묵직했는데, 그런 묵직한 모습에 잘 어울리는 뒷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무게가 좀 묵직한 것이 좋더군요. 너무 가벼우면 장난감 같아서 말이죠.

 

아이폰과 비교해 보았는데, 화면이 확실이 크지요?

 

두께도 살짝 높습니다.

 

화면이 커서일까요? 키보드 QWERTY 모드에서 키보드 입력이 편했습니다. 트위터와 Google+과 같은 SNS 서비스와 스케쥴 관리를 스마트폰에서 자주 사용하므로 키보드는 매우 중요합니다. 키보드 디자인도 깔끔한 것이 엉성하던 예전 안드로이드폰과는 느낌부터 많이 다르네요.

LTE를 처음 사용해 보았습니다. 역시 빠르네요. 최근의 3G처럼 사용자가 많다고 느리거나 버벅거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제발~

그러고 보니 아이폰만 몇 개월을 사용해 왔네요. 그 사이 안드로이드폰이 많이 발전했군요. 아이폰에 비해 아마추어 같은 모습은 정말 옛날 얘기가 된 듯합니다. 물론 행사장에서 잠시 사용해 본 것을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할 수 없겠지요. 그러나 이런 모습으로 꾸준히 발전해 가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