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이런저런/수다 떨기
  3. 회사에서 집까지의 거리 27.50km

회사에서 집까지의 거리 27.50km

· 댓글개 · 바다야크

회사에서 집으로 갈 때 중간까지는 전철을 탔지만, 조금 일찍 출발해서 자전거로만 가 보았습니다. 자전거로 회사와 집을 오간 것이 처음이 아니지만, 아이폰 앱으로 거리를 재면서 가 보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흠~ 제가 사용하는 두 개의 앱은 이상하게도 거리 계산이 다르군요. 소모된 칼로리 계산도 다릅니다.

MapMyRide에서는 27.63km에 1시간 35분 정도 걸렸다고 나오네요.

Sports Tracker에서는 27.50km에 시간은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그런데 소모된 칼로리의 양이 많이 차이나네요. Sport Tracker 쪽이 항상 점수가 후합니다.

만일 이 거리를 걸었다면 얼마나 걸릴까요? 남자가 보통 1시간에 4km를 걸으니까 27.50km를 걸었다면 6.875 시간이 걸리네요. 대충 6시간 50분 정도죠. 자전거로 1시간 40분정도 걸렸으니 4배 약간 넘는 속도이네요. 5배나 6배 정도는 나와야 하는데, 이렇게 더딘 이유는 회사에서 한강을 만나는 동부 간선도로까지 제대로 속도를 낼 수 없기 때문입니다. 9시가 넘은 시간이지만, 운동하는 분이 많거든요. 걷는 길이 따로 있는데도 대부분 자전거 도로를 이용합니다. 아마도 주욱 연결된 자전거 도로가 편하기 때문이겠죠. 보안등이 밝기도 하고요.

어둠 속의 한강이 매우 예뻐서 중간에 내려 아이폰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청담대교가 매우 예쁘지요?

아이폰으로 찍어 화질이 별로이지만, 앱을 이용하여 넓게 담아 보았습니다. 클릭하시면 더 큰 사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