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트 PC, 희망은 삼성뿐인가?

2011.10.12 23:00 컴퓨터/PC

Microsoft Windows를 실행할 수 있는 Asus EP121

며칠 전에 열린 Asus 신제품 발표회를 방문했을 때는 한가지 기대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도 소개했던 Asus 슬레이트 PC EP121 제품이 나오지 않았을까 했었죠. 그러나 실망스럽게도 전시는 물론이고 발표 내용에도 없었습니다. 예상 못 했던 것은 아니지만, 언급 조차 안 된 것은 매우 섭섭하더군요. 그래서 한국 출시가 언제냐고 물어보았지만, 돌아온 대답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내년에 시장 상황을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하는데, 그렇다면 현재로서는 한국에 내놓을 계획이 없다는 얘기로 들렸기 때문입니다.

Asus EP121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슬레이트 제품으로 Intel Dual-Core I5 CPU 탑재, Microsoft Windows가 설치되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나올 MS Windows 8 이 Arm CPU에도 돌릴 수 있다고 하지만, 당장은 타블릿 제품으로 MS Windows를 돌릴 수 있는 제품으로는 Asus EP121이 주목 됩니다. Acer 제품도 있지만, 사양이 Asus EP121에 미치지 않는 것 같고, EP121을 사용하는 국내 사용자의 평이 좋은 것을 보면 더욱 탐이 납니다.

직접 만져 본 Asus EP121

Asus 신제품 발표회에서 EP121을 전시하지 않았지만, 우연하게 같은 테이블에 앉았던 분이 EP121을 가져 온 덕분에 사진으로만 구경하던 EP121을 직접 만져 볼 수 있었습니다.

동영상을 보셔도 아시겠습니다만, EP121은 Microsoft Windows를 실행할 수 있으며, 와콤 멀티 터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패드2를 가지고 있는데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업무에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메일이나 스케줄, 사진, 웹 브라우징, SNS, RSS reader,  Game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고, 노트북은 점점 데스크 탑 대용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매우 편리한 아이패드지만, 사용하면서 가끔 Microsoft Office와 MS 윈도우에서 자주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얼마나 좋을까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USB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아이패드 더 많이 유용하게 사용하겠다는 욕심이 납니다. 더욱이 저 같은 경우 MS 윈도우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기 때문에 욕심이 더합니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만들면 되거든요. 그런데 Asus EP121 국내 출시가 아득하게 여겨집니다.

삼성 시리즈7 슬레이트 PC

그러나 슬레이트 PC가 삼성에서도 나오는군요. 러브드웹님의 블로그에 벌써 지난달에 소개되어 있네요.

기다리는 제품인데 안타깝게도 아직 국내에 판매되지 않나 봅니다.

 

아쉽다면 Asus EP121은 해상도가 1200×800인데, 삼성 시리즈 7 슬레이트(이하 시리즈 7)는 1366 x 768 이네요. 아우~ 무슨 영화를 못 봐서 한이 매첬나, 요즘은 왜 죄다 16:9인지 모르겠네요. 이런 슬레이트 PC는 가로에서 세로로 화면 회전해서 보는 피봇 기능이 가능한데, 그렇다면 가로 800도 부족한데 768 이라면 많이 좁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어쩌면 세로 폭이 좁아서 양손으로 쥐기 편할지는 모르지만, 4:3 이었으면 저에게는 딱인데 말이죠. 그래도 나와만 준다면 구매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LG에서는 안 나오나?

Betanews에서 진행한 2011년 하반기 IT 페스티발에서 LG 부스에 계신 분께 물어보았지만, LG에서는 슬레이트 PC에 대한 소문도 없나 봅니다. 그분이 LG 소속이라도 회사 일을 모두 알 수 없고, 지금까지 LG를 보면 뭘 하는지 모르게 하다가 갑자기 내놓는 경우가 있어서 기대를 놓지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현재로서는 삼성의 시리즈7이 가장 현실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제 슬슬 슬레이트 제품이 나오는 시기인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하고 기능이 막강한 매력적인 제품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예전에 노트북도 아닌 랩탑 시절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본다면 지금 당장은 황당할지 모르지만, 즐거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날이 곧 오지 않을까 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싸움꾼
    • 2011.10.13 00:51
    저는 개인적으로 윈도우가 조금 들어가야 OS계가 발전이 빠를 것이라 여기는 사람으로서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ㅎ
  1. 잘봤습니다.
    앞으로도 관련 포스팅 꾸준하게 부탁드리겠습니다.
    열심히 노리고 있다가 덥석 물어버리겠습니다. ㅎㅎ
  2. 슬레이트 형은 관심없고요 슬라이딩7(글로리아)가 필요합니다...
    • 아공
    • 2011.10.13 12:37
    윈도우에서 돌아가는 기기 흥미롭습니다.
    ms office라면 갤럭시탭을 사용하면 되겠군요. 자유롭게 기본 내장이고요. 하안글도 가능하고.
    젠더만 있으면 usb 마우스, 키보드, 외장하드도 동시에 사용가능하니 어느 정도는요.
    윈도우 환경에서 자유롭게 사용한 포토샵등 못하는데 그건 다른 시간, 다른 컴에 양보하고요 ^^
    • 갤럭시탭은 MS Office를 사용할 수 있군요. 저도 MS-Word와 MS-PowerPoint를 자주 사용하는데, 업무에 큰 도움을 받겠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3. 필요한 것이면 만들면 되거든요... 전 크롬기반 jw브라우저가 필요한데.ㅠ.ㅠ

    저런 기기 꽤 재미있을 거 같아요.^^ 나중에 싸게 풀리면(그럴 일은 없겠지만..) 저도 한번 써보고 싶네요.^^
    • 2011.10.15 17:59
    비밀댓글입니다
  4. Xnote LW20이라는 녀석을 중고로 샀는데
    1280x800 인가 그런데 1344x768과는 비교도 안되게 넓은 느낌이더라구요
    패널 수율때문에 자꾸만 16:9로 밀어가는데 후우..
    개발자는 저~~~~엉말루 ㅠ.ㅠ 768 해상도는 느므느므 시러요 ㅠ.ㅠ
    • dmasi
    • 2011.10.18 14:45
    슬레이트 라기 보단... 테블릿pc에 가깝긴 하지만 LG에서 올해 출시된 녀석이 있습니다. 와이브로 내장 제품으로 내놓고 올해 초까지 와이브로 특판제품으로 나온적이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