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아이폰/아이패드 :: 눈에 띄는 기사, 나중에 꼭 읽자 - Read it Later

아이폰/아이패드 :: 눈에 띄는 기사, 나중에 꼭 읽자 - Read it Later

· 댓글개 · 바다야크

눈에 띄는 기사가 있는데 사정이 있어서 바로 볼 수 없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아이폰으로 웹 서핑을 하다가 나중에 PC로 봐야겠다 싶으면 웹 주소를 복사해서 E-Mail을 저에게 보냈습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PC를 같이 사용하기 때문에 이 방법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불편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나 아주 간단하고 편리한 앱이 있네요. 바로 "Read it Later"입니다.

Read it Later는 아이폰/아이패드뿐만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구글 크롬에서는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Read it Later를 이용하여 링크를 등록하면 Read it Later 서버에 등록되기 때문에 다른 기기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어떻게 Read it Later를 사용하는지 소개하겠습니다.

1. Read it Later 가입

외국 서비스가 대부분 그렇습니다만, Read it later도 매우 단순합니다. 그저 E-Mail 주소만 있으면 됩니다.

2. Read it Later 앱을 설치

아이폰/아이패드에Read it Later를 설치합니다.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도 적습니다.

3. 사파리 웹 브라우저 사용

사파리 웹 브라우저에는Read it Lat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 링크를 Read it Later 서버로 등록할 수 있을까요? 저도 이 부분이 매우 궁굼했는데, 스크립트를 북마크에 등록해서 사용 하네요.

  1. Read it Later에 로그인 한 후, "Add" 버튼을 탭합니다.
  2. Mobile Safari 를 탭합니다.
  3. 다음 페이지에서 get more bookmarklets를 탭합니다.

이후에는 자세하게 나오는 설명에 따라서 북마크에 등록합니다. 이제 나중에 보고 싶은 페이지가 보이면 북마크에 등록해 둔 Read It Later를 탭합니다. 그러면 “Page Saved!” 메시지가 출력되면 Read it Later 서버로 등록하게 됩니다. 이후에 다른 PC에서도 Read it Later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등록해둔 페이지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4. Maven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편리

사파리 웹브라우저 말고 제가 사용해 본 다른 웹브라우저를 확인해 보니, 직접 Read it Later로 등록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는 Maven 뿐이었습니다. Maven 외의 다른 웹브라우저는 사파리로 열기 기능을 이용하여 사파리 웹브라우저에서 등록해야 합니다. 그러나 Maven은 "현재 페이지 공유..."를 이용하며 됩니다.

5. RSS리더기 Reeder에서도 사용 가능

제가 제일 좋아하는 RSS리더기, Reeder에서도 반갑게 Read it Later로 등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6. 아이패드 Flipboard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Flipboard를 모르면 매우 불행한 일입니다. Flipboard,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새로운 경지로 올려 놓는 매우 유용한 앱으로 Google Reader까지 올리면 몇 시간마다 나오는 주간지를 손에 쥐게 됩니다. 이렇게 좋은 Flipboard에서도 Read it Later를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어떻습니까? 훌륭하지 않습니까? 정말 즐거운 서비스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