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소리가 절로 나는 옴니오사의 와우독(Wow-Dock)

2011.12.12 18:56 모바일/아이패드·아이폰

와우~ 소리가 절로 나는 옴니오사의 와우독(Wow-Dock)

아마도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매우 가지고 싶어할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옴니오사의 와우독(Wow-Dock)이라는 제품인데, 지난 달에 “씨디맨의 컴퓨터 이야기” 블로그에서 처음 보았을 때 “바로 이거다!”라는 생각이 퍼뜩 들더군요.

와우독(Wow-Dock) 어떤 제품인고?

매우 욕심이 나서 글을 읽자마자 지르려고 했지만, 벌려 놓은 짓(?)이 있어서 미루고 말았는데, 반갑게도 씨디맨의 컴퓨터 이야기에서 진행한 체험 이벤트를 통해 직접 만져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제품이기에 이렇게 서두가 기나? 하실 것 같아서 사진을 올립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잉? 이게 뭐야? 평범한데 라고 생각되신다면 이 사진은 어떠십니까? ^^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뭔가 색다르다는 것을 느끼셨나요? 네, 그렇습니다. 와우독에 키보드를 직접 연결했습니다. 상상하신 대로 와우독을 사용하면 아이폰도 일반 컴퓨터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컴퓨터와 아이폰이 키보드 하나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키보드를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죠.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어떻습니까? 아직도 평범해 보이시나요? ^^

아이폰과 컴퓨터 어떻게 키보드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어떻게 키보드 하나를 아이폰과 컴퓨터가 사이 좋게 나누어 쓸 수 있을까요? 혹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깔아서? 틀린 말은 아니지만, 위의 사진에서처럼 키보드를 와우독에 직접 연결했을 때는 컴퓨터나 아이폰에 어떤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왜냐? 와우독에 전환 스위치가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컴퓨터에 MS-Windows가 아닌 리눅스가 설치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버튼을 누를 때마다 아이폰 또는 컴퓨터 쪽으로 사용 권한이 넘어 갑니다. 저는 이 기능 하나 때문이라도 와우독을 구매하려 했습니다. 아이폰의 가상 키보드는 사용하기 편하지만, 어디 키보드만 하겠습니까?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해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했지만, 아이폰에서 사용했다가 아이패드로 번갈아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매번 블루투스 기능을 On/Off하고 페어링을 다시 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보통 블루투스 키보드는 아이패드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아이폰으로 카카오톡이나 문자를 주고 받을 때는 매우 답답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와우독 덕분에 블루투스 키보드는 아예 아이패드에게 주었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이나 문자가 와도 걱정 없습니다. 그냥 키보드를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죠.

와우독, 한글도 문제 없이 입력

키보드 조합 사용은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와 똑 같습니다. 커맨드 키에는 윈도 키를, Option 키는 Alt키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래서 윈도키+Space를 이용하면 한영 전환해서 한글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글 입력 중에 짧은 영어 단어는 Alt키를 눌러 영문자를 입력하는 편리 기능까지 애플 키보드처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와우독, 아이폰에서 음악 듣기를 더욱 편하게

아이폰에서 음악을 틀어 놓고 다른 일을 하다 보면 제일 답답한 것이 다음 곡으로 넘어 가거나 잠시 멈추려고 해도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홈 버튼 두 번 연속 누르는 방법을 알게 되어 다행이지만, 이전에는? 끔직합니다. 잠금 화면에서는 암호까지 입력했었다니까요. 홈 버튼 두 번 연속 누르는 방법을 알았을 때 얼마나 기쁘던지. 그러나 와우독을 사용하면 더 간단합니다. 그냥 버튼 한 번 누르면 됩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와우독, 두꺼운 보호 케이스를 사용해도 문제 없어

아이폰에 두꺼운 보호 케이스를 사용해도 문제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Belkin사의 두꺼운 보호 케이스를 사용합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와우독, 아이패드도 사용 가능

물론 아이패드로 사용가능하며 보호 케이스를 사용해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보호 케이스는 뒷면만 보호해 주는 제품입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아이패드 크기가 커서 불안하게 보이지만, 와우독이 잘 버티어 줍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아이폰 사용자의 필수품 와우독(Wow-Dock)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아이폰 사용자라면 필수품이라고 감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키보드로 아이폰에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제에게는 매우 충격전인 제품이네요. 이제 문자가 와도 걱정이 없습니다. 메일도 아이폰에서 답글을 보낼 정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을 듣는 것도 얼마나 편해 졌는지요. 카카오톡으로 문자를 보내가다가도 버튼 하나로 다음 곡으로 이동할 수 있고 멈추거나 다시 재생합니다. 홈 버튼을 두 번 누르고 화면을 긁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옴니오사 와우독(Wow-Dock)

아직 인터파크나 옥션같은 대형 쇼핑몰에는 안 나온 것 같아요. 혹시 구매하시려면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하세요. 아! 저는 체험 이벤트에 뽑혀서 사용기를 올렸을 뿐 Omio의 와우독 판매하고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 드립니다. 오해 없으시기를.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래의 링크에 들어가서 살펴봤는데 아이패드 충전이 안 되는 게 아쉽네요.
    덕분에 다행히(?) 지름신이 물러가셨습니다. ㅎㅎ
    • PC로는 아이패드 충전이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최근 PC 중에는 유틸리티를 이용하여 가능하기도 하다고 하는제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