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빠르게 폴더를 선택하게 해 주는 Direct Folders

빠르게 폴더를 선택하게 해 주는 Direct Folders

· 댓글개 · 바다야크

컴퓨터에 수 많은 폴더가 있지만, 정작 자주 사용하는 것은 몇 개이죠. 그럼에도 윈도 탐색기를 열거나 파일을 선택할 때 항상 폴더를 선택하러 돌아 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은 열 손가락에 꼽히는데 말이죠. 그 몇 가지 안 되는 폴더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편하겠지요? 예를 들어 핫키를 누르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 이름이 주루륵 나오고, 클릭 한 번에 바로 그 폴더가 열리면 편할 것입니다.

그런 편리를 제공해 주는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바로 Direct Folders입니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을 몰랐었던 것은 아니지만, 비스타나 윈도7에서 안 되는 경우가 많아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Diect Folders는 100%는 아니지만, 중요한 기능은 제대로 수행합니다.

윈도7에서 100% 안 되는 기능이 바로 이것입니다.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때 폴더를 선택하는 대화 상자에서 자주 헷갈립니다. 여기가 어디지?

Direct Folders는 폴더 선택 윈도우 위에서 매우 친절하게 알려 줍니다.

어때요? 편하겠지요? 윈도 XP에서는 폴더를 변경할 때마다 정확히 위치를 알려 주지만, Win7에서는 헤매는 군요. 그러나 Direct Folders를 탓하는 것이 아니라 MS Win7에게 한 마디 하게 됩니다. 아니 도대체 어떻게 업그레이드 하는겨? 그래도 기능이 아예 안 되는 것은 아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궁~

'컴퓨터 > 유틸리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보드·마우스 공유 Mouse Without Borders  (0) 2012.01.15
폴더를 ISO 파일로 만들기  (0) 2011.12.19
jwBrowserMini 1.4 release 27  (6) 2011.12.10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