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Vega LTE M - 모션 인식 FLUX UX

2012. 1. 19. 16:36 모바일/안드로이드
안드로이 폰의 흥미로운 점 하나가 제조사 별로 제공되는 UX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같은 안드로이드 폰이라고 하더라도 전원을 켰을 때 출력되는 화면 모습이 다르고 사용하는 방법도 조금씩 차이가 있더군요. 그러다 보니 제품을 구매할 때 하드웨어 사양뿐만 아니라 제공되는 UX가 얼마나 편하느냐 하는 것도 안드로이드 폰을 선택하는 중요한 조건이 되었습니다. 예전 피처폰을 사용했을 때를 생각해 보면 한글 입력기 때문에 다른 제조사 제품을 피했었습니다. 불편하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은 작은 컴퓨터이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록 사용하는 방법은 쉬워야 합니니다. 그래도 요즘 스마트폰은 어렵다는 얘기가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스마트폰 보급이 많지 않던 시절에는 피처폰 사용자 중에 스마트 폰이 어렵고 사용하기 복잡해서 옮기지 않는 다는 분이 많았었거든요. 실제로 제조사에서는 어떻게 하면 사용하기 쉽게 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매우 고심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Sky는 Vega LTE를 내놓으면서 모션 인식 기능을 추가한 FLUX UX를 새롭게 선 보였습니다. 웹 검색을 조금 해 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Sky의 FLUX UX에 대한 평이 매우 좋습니다. Sky UX는 이전 Easy UX에서도 좋은 평을 많이 받았습니다.

끊임 없는 변화 – FLUX  UX

Sky Vega LTE M을 겨우 며칠 사용해 보았지만, 제가 느낀 FLUX UX는 사용 방법의 편리성뿐만 아니라 “끊임 없는 변화”라는 단어 뜻 답게 사용자가 자신만의 Vega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고심한 UX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Sky Vega LTE M을 켰을 때의 화면입니다. 화면 아래의 아이콘 부분을 왼쪽으로 쓸기를 하면 [배경테마] 아이콘이 나오는데, 이 아이콘을 선택하면 다양한 배경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 배경화면은 “반디불리 숲”입니다. 아래 이미지는 캡처한 사진이라서 고정돼 보이지만, 부드럽게 움직이는 배경화면입니다.

배경화면 바꾸는 정도는 흥미로운 내용이 아닐 것입니다. 다양하게 바꿀 수 있다는 정도이겠습니다만, Sky Vega LTE M은 전화 걸기 화면도 바꿀 수 있습니다.

 

위젯으로 더욱 끊임없는 변화 – 바탕화면에서 RSS를 즐기자

스마트 폰은 작은 컴퓨터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아이콘에 감추어 두고 실행해야 볼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폰은 위젯을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하더군요. 앱을 가르키는 아이콘만 배열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콘을 이용하여 실행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서 실행되는 모습을 보는 것이죠. 예를 들어 RSS는 어떨까요? 내가 애독하는 블로거의 글을 뉴스처럼 바로 Sky Vega LTE M 바탕화면에서 바로 보는 것이죠. Sky Vega LTE M의 바탕화면에 손을 잠시 대고 있으면 미리 준비된 다양한 위젯을 바탕화면에 놓을 수 있는 편집 화면으로 바뀝니다. 화면 하단의 아이콘을 손으로 끌기하여 RSS 리더기를 찾습니다.

RSS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끌어 놓으면 배치됩니다. 이제 애독하는 블로그의 RSS 주소를 입력할 차례입니다. 구독하고 있는 RSS 주소가 한 둘이 아니라서 걱정했는데, 고맙게도 Google 리더를 사용할 수 있네요. 오호~

이제 RSS 리더기를 실행할 필요 없이 바탕화면에서 뉴스 정보를 보듯이 RSS 기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바탕 화면에서 RSS의 새로운 기사를 보는 것까지는 좋은데, 설정 화면으로 들어 가는 방법을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 새로운 RSS 주소를 추가하려 했던 것이죠. 방법은 메뉴 화면에 있는 RSS를 실행하면 되네요. 메뉴를 선택하고 RSS를 실행한 후 이전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화면이 출력됩니다. 저처럼 헤매는 분이 계실지 몰라 방법을 올립니다.

 

위젯의 위치 이동이나 삭제도 매우 간단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이 그렇겠습니다만, Sky Vega LTE M도 위젯 이동이나 삭제는 매우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선 이동이나 삭제하려는 위젯 아이콘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끌기로 이동할 수 있으며, 위쪽에 있는 쓰레기통으로 끌기를 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설정한 바탕화면의 모습입니다.

 

멀티 탭과 SNS 사용이 편리한 웹 브라우저

스마트폰에서 어떤 기능을 제일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웹 서핑이 제일 많이 합니다. 그래서 웹 브라우저 성능이 어떤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많지요. Sky Vega LTE M은 진저브래드에 1.5Ghz  듀얼코어 CPU가 1GB 램이 탑재되어서인지 웹 브라우징 속도는 매우 빨랐습니다. 상단에 멀티 탭 버튼이 있어서 페이지 전환이 쉽고 Sky Vega LTE M의 메뉴 버튼을 이용하면 다양한 메뉴가 출력되는데, 이 메뉴 중 “페이지 공유”를 이용하면 즐겨 사용하는 SNS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페이스북만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등록된 모든 SNS로 한 번에 보낼 수 있더군요. 저는 트위터까지 등록했기 때문에 목록에서 페이스북과 트위터 모두 선택해 주었습니다. 공유할 웹 페이지의 주소가 너무 길 경우 줄일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짧은 글의 트위터에서도 문제없이 글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화면 전환 없이 바로 그 페이지에서 재생이 됩니다.

Sky Vega LTE M의 1280x800 IPS HD는 선명하고 화면이 4.5”나 커서 시원시원합니다.

재미있는 앱 – 캠노트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책을 읽다 보면 메모하고 싶은 부분이 있지요? 카메라가 달린 스마트폰을 사용한 이후로 노트에 적기 보다는 사진으로 담는데 Sky Vega LTE M에 “캠노트”라는 유용한 앱이 있네요.

실행하면 도움말이 나오는데 캠노트가 어떤 앱인지 간결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칠판이나 노트를 스캔해서 자유롭게 꾸미고 편집해서 저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책을 스캔해 보았습니다. 자동으로 흑백 모드로 촬영되네요.

그 위에 중요한 내용에 줄을 긋고 그림으로 표시했습니다.

글씨도 타이핑해 넣어서 메모를 제대로 한 다음 저장했습니다.

메모하기 좋아하시는 분께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속도가 매력적인 Sky Vega LTE M

정말 다양한 기능과 편리한 앱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그러나 기능이 다양하고 앱이 많다고 하더라도 실행 속도가 느렸다면 좋다는 얘기를 못했을 것 같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국내 소비자 대부분이 답답한 것을 싫어하죠. 그만큼 모바일 기기가 빨라졌기 때문에 느려터진 제품은 용서가 안 됩니다. Sky Vega LTE M은 1.5Ghz 듀얼 코어의 성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FLUX UX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앱과 위젯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