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캐나다 스피커 명가에서 내놓은 헤드폰 PSB의 "M4U 2"

캐나다 스피커 명가에서 내놓은 헤드폰 PSB의 "M4U 2"

· 댓글개 · 바다야크

캐나다 오디오 명가 제품을 소개합니다. PSB는 캐나다의 전통 있는 스피커 제조사로 이번에 헤드폰 "M4U 2"를 내놓았습니다. 웹으로 검색해 보니 헤드폰으로는 첫 제품이라고 합니다. 요즘 소음 감소 기능을 갖춘 고급 헤드폰이 보이는데 PSB "M4U 2"(이하 M4U-2)도 노이즈 캔슬링( Active Canceling)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은 배터리 없이는 사용할 수 없는데 M4U-2는 배터리가 없어도 일반 유선 헤드폰처럼 음악 감상(패시브 모드)을 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아래 사진은 대여 받은 중고 제품이라 상태가 깨끗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점 양해해 주세요. M4U-2 박스입니다. 박스부터 깔끔하네요.

▼ 박스를 열어 보니 빨간색과 흰색이 이렇게 잘 어울리네요. 겉박스에서 잠시 보았던 M4U-2의 사진으로 느낀 설렘을 더 키워 줍니다. 예상은 했지만, M4U가 "Music for you"라는 뜻이군요. 노력할 필요 없이 제품 이름이 쉽게 외워집니다.

▼ 헉! 박스 안에 커다란 파우치가. 호~ 제품 크기가 얼마나 크기에 파우치가 저만한고?

▼ 파우치에는 M4U-2 말고도 이어패드에 휴대를 위한 걸쇠까지 들어 있네요. 독특하게도 충전이 아닌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헤드폰과 케이블이 분리형인데 케이블이 두개네요. 이것도 특이합니다.

▼ PSB의 M4U-2입니다. 아우~ 디자인이 독특하면서도 매우 깔끔합니다.

▼ 이어패드가 크지요? 아이폰4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하우징도 두툼합니다.

▼ 튼튼해 보이는 금속 경첩은 남성 매력이 철철 넘치는 듯 합니다. 가죽 잠바에 할리데이비슨을 연상케 하네요.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접어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두툼한 헤드 밴드까지 남성미를 돋웁니다.

▼ 하우징 밑에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케이블만 두 개인 줄 알았는데 입력 단자도 양쪽에 모두 있네요. 왜 양쪽에 있나 했더니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기 위함입니다. 왼쪽이 편한 분은 왼쪽 입력 단자에, 오른쪽이 편한 분은 오른쪽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두 개의 케이블은 서로 다른 모습으로 다른 한쪽은 핸드폰을 위해 통화와 음악 재생 또는 다음 곡을 선택할 수 있는 리모콘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볼륨 조절기가 없군요. 음악을 듣다 보면 볼륨 조절할 때가 많거든요. 케이블은 굽혔다가 놓으면 힘있게 펴지는데 꼬임 방지를 위해서이겠지요. 

▼ 왼쪽에 건전지 두 개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보아 왔던 제품들 대부분 USB나 전용 어댑터로 충전하도록 되어 있는데 M4U-2는 일반 건전지를 사용하는 군요. 충전지를 사용하는 것과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에는 서로 일장일단이 있겠습니다. 충전 걱정이 없고 주변에 쉽게 건전지를 구매할 수 있지만, M4U-2는 건전지 없이도 음악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깜빡하는 불상사가 없습니다.

▼ M4U-2는 오른쪽에 뒤에 스위치를 가지고 있는데 배터리 없이도 음악 감상할 수 있는 패시브 모드와 배터리를 사용하는 액티브 모드, 소음을 줄여 주는 액티브 캔슬링 모드를 선택해서 음악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소음 감소 기능이 있는 다른 회사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 소음 감소 기능을 켤 때 음악 소리가 약간 왜곡되어 들리는 반면 M4U-2는 음질의 변함이 없네요.

음질은 스피커의 명가답게 매우 훌륭합니다.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보컬에 비해 악기 소리가 조금 더 풍부하게 들리는듯합니다. 그렇다고 보컬 소리가 부족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특이한 점은 제 PC의 사운드 카드가 사운드블래스터인데 지금껏 아이폰보다는 PC로 들었을 때 더 좋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M4U-2는 오히려 아이폰으로 들었을 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착용감은 훌륭합니다. 양쪽 조임이 약간 있지만, 오래 착용해도 불편함이 적습니다. 하우징이 넓어도 좌우는 좁고 위아래로 긴 모습이어서 괜찮은데 두께가 좀 두껍군요. 조금 얇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대신에 금속과 깔끔한 바디는 시크한 남성에게 매우 잘 어울리겠습니다.

대여를 통해 좋은 제품을 자주 경험하게 되어서 좋기는 한데 역시 좋은 제품은 좋은 소리를 낸다는 것을 자꾸 깨닫게 되어 큰일입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