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했던 TV를 스마트TV로 만들어 주는 다음TV

2012.04.29 19:09 전자·생활제품/기타 제품

월 사용료 없는 다음TV

Daum에서 세톱박스 형태의 스마트TV를 내놓았네요. 자회사로 '다음TV'까지 설립하고 지난 4월 26일부터 E-Mart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E-Mart에 올려진 광고에서 '다음TV'가 어떤 제품인지 짧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기기만 구매하면 다른 돈 들어갈 일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음TV에서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고 인터넷에 공개된 동영상, 다음클라우드에 올린 나만의 콘텐츠, USB로 연결할 수 있는 외장 하드디스크 모두 추가 비용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케이블 TV 방송을 보고 있다면 케이블 방송 청취료를 내야겠지요. 즉, 다음TV 때문에 따로 지출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다음TV Showcase

지난 4월 25일 다음TV를 소개하는 자리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Daum에서 TV 세톱박스라? 전시 소식을 들었을 때도 의야했는데 Daum의 TV 사업에 대한 의지가 대단하더군요. 많은 계획뿐만 아니라 TV에 대해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다음TV 소식에 많은 유명 블로거의 관심을 가졌구요.

작고 단순한 규브 모양의 다음TV

생김새부터 지금까지 보아왔던 TV 세톱박스와는 많이 달라 보였습니다. 매우 작은 크기에 버튼 하나 없고 단순한 큐브 모양입니다.

뒷면에는 각종 입력과 출력단자만 있을뿐 그 흔한 전원 버튼도 없습니다. 정말 단순해서 컴퓨터를 모르는 분도 코드 모양에 따라 꽂기만 하면 되겠어요.

리모컨도 단순한 모습

단순한 모습은 본체만이 아닙니다. 리모컨도 타 회사의 제품에 비해 많이 단순합니다.

다음TV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TV를 시청하면서 웹 검색을 할 수 있고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키보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옆면에는 소리 줄임 기능 버튼과 음성 검색을 위한 버튼이 있습니다.

인식 좋은 음성 검색 기능

다음TV 정영덕 대표가 직접 음성 검색 시현을 보였는데 음성 인식에 대해 매우 자신 있어 하더군요. 처음에는 사용이 익숙지 않고 전시장이 시끄러워 인식이 잘 안 되나 싶었는데 생각 외로 잘 되더군요. TV를 보다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말로 검색하면 됩니다. 편하겠죠?

TV를 TV답게 사용하게 해 주는 다음 TV

무엇보다도 TV를 TV답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 같아요. 며칠 사용해 보아야 알겠지만, 다음TV는 슬립 모드를 제공해서 지루한 부팅 시간 없이 TV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고 동영상을 보거나 앱 서핑을 하고 있어도 언제든지 홈 버튼을 누르면 TV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이 생각은 참 훌륭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TV의 생김새를 자세히 보면....

전시회를 마치고 술자리 약속이 있었는데 먼저 도착했네요. 기다리는 사이 참지 못하고 꺼내서는 찬찬히 훑어 보았습니다. 제품 생김새만큼이나 판매되는 박스도 딱 큐브모양이네요.

윗면은 무광택으로 처리되어 있지만, 앞면·옆면은 반짝반짝 광택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USB·랜포트·안테나·HDMI·음성과 영상 출력·전원·오디오 시스템 연결단자 등이 빼곡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능도 기능이지만, 이 많은 입·출력을 이 작은 상자에서 모두 처리하도록 만든 것이 신기하네요.

평범한 TV뿐만 아니라 일반 컴퓨터 모니터를 스마트폰으로 만들어 주는 다음TV. 과연 지금까지 보아왔던 세톱박스와는 다른 재미와 편리를 제공해 줄지요. 이제는 인테넷뿐만 아니라 Cloud 서비스를 이용하여 개인 콘텐츠 활용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다음TV로 나의 TV와 모니터를 스마트TV로 만들 수 있다면 재미있는 일이 아닐 수 없지요. 실제로 예상했던 대로 재미있고 편한 제품인지 사용해 보면서 따로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아내가 좋아해야 할텐데....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Favicon of http://blog.naver.com/dongyoung97 BlogIcon XP
    • 2012.04.29 19:35
    저기 끝에 저도 찍혔네요 ㅋㅋ
    역시 잘 쓰시는 분들은 달라요~ 다른 블로거분들의 포스트에서도 연륜가 노하우가 느껴져요.
    그런데... 과연 어린 제가... ;ㅅ; 더욱더 부담만 되네요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