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3. Facebook URL 만들기 뭐 이리 힘들어~~!

Facebook URL 만들기 뭐 이리 힘들어~~!

· 댓글개 · 바다야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자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든 김에 회사 것을 만들려고 했습니다. 원래는 회사 것을 먼저 만들려고 했지만, 회사 것인데 먼저 경험을 한 후에 만드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되어 블로그부터 먼저 만든 것이죠. 그러나 잘 해보겠다는 생각이 일을 어렵게 만들어 버렸습니다. 물론 회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문제 없었습니다. 매우 쉽게 만들었죠. 그런데 문제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주소가 블로그의 주소보다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웹 주소가 http://www.facebook.com/pages/Falinux/184760848313992 ?

처음에는 설정을 뭔가 빠트린 줄로 알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확인하면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넣었지만, 주소가 줄지를 않아요. http://www.facebook.com/Falinux 이렇게 되어야 하는데 저렇게 복잡하니. 혹시나 블로그는 비영리 단체로 선택하고 회사 것은 회사·기관·연구소로 선택해서 그러나 했습니다만, 삼성이나 다른 회사 것을 보면 모두 짧은 주소에요.

생각하는 대로 되지 않으면 참지 못하는 버릇이 도져 하루 종일 머리에서 떨어지지 않네요. 틈만 나면 문제점을 확인했는데, 결국 만들기를 잘못 만들었다고 생각해서 삭제하고 다시 만들었습니다. 윽~

사용자 이름을 설정해야 고유 웹 주소를 만들 수 있는데, 그렇게 하려면 http://www.facebook.com/username/ 에 방문해서 변경해야 하는데 만들 수 없다네요. 왜? 이유를 알기 위해서 "더 알아보기"를 클릭했지만, 페이지가 없다며 에러만 출력. 슬슬 열을 받게 하는데......

팬수가 20명이 되어야.....아니.....25명. 윽~

이렇게 저렇게 해도 안 되더군요. 답답해 하고 있는데 후배가 알려 주더군요. 첫번째 페이지의 고유 주소는 바로 제공되지만, 두번째 부터는 팬이 20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네요. 뭐? 아우~ 할 수 없이 정말 그런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바빠졌습니다. 페이스북에 부탁하고 아는 분께 메일과 전화로 부탁해서 드뎌 20명이 되었을 때 사용자 이름 변경 페이지로 이동하니 이전과는 다른 메시지가 출력되네요. 사용자 이름이 적어도 5자 이상? Falinux이면 7자인데? 바로 밑에 있는 [사용 가능 여부 확인] 버튼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클릭이 되네요. 그런데 팬 수가 아직도 모자르답니다.

아무래도 20명은 아닌 듯. 그렇다면 25명. 다시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메신저로 부탁해서 25명을 넘겼습니다. 29명!!

드디어 사용자 이름 등록

그리고 다시 사용자 이름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니 이름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이 생기더군요. 아우~

회사 이름을 넣고 엔터. 흠~ 사용자 이름을 변경할 수 없군요. 한 번 설정하면 웹 주소가 고정입니다. 다시 회사 이름을 확인하고 확인.

많은 분의 도움으로 드뎌 성공!!

드뎌~ 회사 이름의 깔끔한 Facebook URL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으~ 만세라도 부르고 싶은 심정. ㅠㅠ

FALINUX 페이스북 페이지에 등록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그래서 구한 Facebook URL은 http://facebook.com/Falinux 입니다. 저희 회사를 잠시 소개해 드리면 2001년 5월에 창립한 에프에이리눅스(FALINUX)는 임베디드 리눅스와 32비트 프로세서 응용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 제어 자동화 시스템 및 제어 장비를 개발·판매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입니다. 혹시 이쪽 계통의 정보를 구하실 분은 "좋아요" 클릭해 주세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정보를 계속 올리겠습니다.

  1. http://facebook.com/Falinux  방문
  2. [좋아요] 버튼 클릭. 부탁합니다. ^^

미리 감사드립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