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잃어 버린 IT 소리를 찾아서

잃어 버린 IT 소리를 찾아서

· 댓글개 · 바다야크

이야~ 하루에도 지겹게 들었던 소리였는데 이제는 들을 수 없는 오래된 소리를 들려 주는 사이트가 있네요. 사이트 주소도 걸 맞게 savethesounds.info 입니다. 사이트 제목은 "Museum of Endangered Sounds".

http://savethesounds.info/

사이트를 방문하면 여러 개의 사진이 나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사진 속의 제품이 열심히(?) 들려주던 소리를 들려 줍니다. 지금은 줘도 사용하지 않겠지만, 당시에는 지름신과 매우 친했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제품들입니다.

도트 프린터로 밤을 세며 보고서를 작성했던 힘든 시간도 어렴풋이 추억으로 떠오르네요. 팩맨 소리도 재미있고 Apple ][ plus에서 카세트 테이프로 프로그램을 로드하던 소리도 오랜만이네요. 바로 밑에 모뎀 연결되는 소리는 정말 지겹게 들었습니다. 윈도95 부팅 소리가 이렇게 정겨울 수가. 3.5인치 FDD 소리는 긴가민가 헷갈리네요. 한참 인기를 끌었던 다마코치 게임기 소리가 저랬나요? 저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요. 재미있네요.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