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 CH-7000USB 가성비 높은 컴소닉 USB 헤드셋 사용기

2012.07.14 23:49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컴퓨터의 사운드 카드가 시원치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운드 카드를 교체하면 되겠지만, 요즘은 메인보드에 사운드 카드가 내장된 제품이 많지요. 대부분 훌륭하지만, 가격을 낮춘 제품 중에는 사운드 기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가 문제 되는 경우가 많은데 녹음된 소리가 매우 작거나 잡음이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운드 카드를 교체하거나 새로 장착하는 것을 고심하게 되는데,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USB로만 연결해서 사용하는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예전에 콘덴서 마이크 필라 CM-7010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같은 회사 제품인 필라(PILLAR) CH-7000USB입니다. 먼저 어떻게 어떻게 생겼는지부터 보겠습니다.

▼ 필라 CH-7000USB 헤드셋입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보시면 오디오 코드 대신에 USB 코드가 보이죠? 필라 CH-7000USB는 컴퓨터의 USB 단자를 이용하여 헤드폰과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 XP와 Windows 7에 사용해 보니 두 OS 모두 별다른 드라이버 파일이  필요 없고 연결하는 것으로 장치가 제대로 인식되었습니다.

▼ 윈도 XP에서 필라 CH-7000USB가 인식된 모습입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XP에서는 필라 CH-7000USB를 연결하면 사운드 및 녹음이 기본 출력 장치로 설정됩니다. 그러나 Windows 7에서는 장치를 정상적으로 인식되어도 기본 출력 장치로 변경되지 않는데, Tray Icon에 있는 사운드 아이콘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 메뉴 중 "재생 장치", "녹음 장치"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가격이 저렴한 헤드셋이지만,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 USB 포트만 연결하므로 사용이 간편합니다.
  • 음질은 깨끗하고 저음에 치우치거나 넘치지 않고 전체적으로 골고루 잘 나옵니다.
  • Noise Cancelling 콘덴서 마이크 채용으로 마이크 기능이 우수합니다.
  • 리모콘이 있어서 볼륨 조절 및 헤드폰과 마이크별로 mute 버튼이 있어서 사용이 편합니다.
  •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쁩니다.
  • 최저가 17,000원에서 22,000원 사이로 헤드셋으로는 매우 저렴합니다.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아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재질이 좀 저렴하게 보입니다.
  • 마감처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 착용감은 좀 애매해서 매우 불편한 것은 아니지만, 귀 전체가 헤드폰의 스펀지 안으로 완전히 들어가지 않고 귓불이 눌려 오래 착용하기 불편하네요. 하우징을 조금 더 크게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처음 필라 CH-7000USB 박스를 보았을 때는 생각했던 것보다 커서 살짝 놀랐습니다. 아니 제품이 얼마나 크기에 박스가 이렇게 크나 했던 것이죠.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박스 뒷면에 짧지만, 필라 CH-7000USB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제품 포장에 대한 정성이 대단하군요. 그만큼 제품에 대한 PILLAR의 애정을 눈으로 보는 듯 합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빨간 리본에 예쁘게 묶여 있네요. 돈을 주고 구매했어도 이런 모습을 보면 물건을 샀다기보다는 선물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겠어요.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40mm 대형 플레인지 드라이버 유닛 채용으로 헤드셋 하우징이 커다랗습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왼쪽에는 마이크가 있습니다. 필요할 때 꺾듯이 펼쳐 사용합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입니다. 아쉽다면 앞서도 언급했습니다만, 재질이 조금 저렴하게 보인다는 점입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재질이 저렴하지만, 전체적으로 고광택 처리와 매우 잘 어울리는 디자인은 훌륭합니다. 가격을 조금 높이더라도 조금 더 고급스러운 재질을 사용했다면 더욱 예뻤겠어요. 검은색 바디와 빨간줄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리모컨의 구성이 충실해서 작동 상태를 쉽게 알 수 있고 조작이 쉽습니다. 헤드폰 음소거야 소리가 들리지 않으니 확인이 필요 없겠지만, 마이크는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어 LED를 따로 두었네요. 이런 세심한 배려는 칭찬을 안 할 수가 없네요.

필라 CH-7000 USB 헤드셋

▼ 귀에 닿는 쿠션은 조금 더 부드러웠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귀가 모두 들어갈 수 있도록 조금 더 키웠으면 좋겠어요.

필라 CH-7000 USB 헤드셋

아이가 게임을 하는 것을 보면 네트워크 게임을 서로 대화를 나누면서 하는데 꽤나 진지하군요. 헤드셋이 무료 통화나 채팅 말고도 게임에 따라서는 필수품이 되는 것 같아요. 그렇다면 실내에서만 사용하는 헤드폰을 구한다면 차라리 헤드셋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몇 가지 아쉬운 점이 있지만, 저렴하며서도 좋은 헤드셋을 구하신다면 가성비가 높은 필라 CH-7000USB를 권하고 싶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