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세계 최초 공냉식+수냉식 마더 보드 ASUS ROG Maximus V Formula

세계 최초 공냉식+수냉식 마더 보드 ASUS ROG Maximus V Formula

· 댓글개 · 바다야크

언젠가 수냉식 메인 보드를 탑재한 시스템을 본 적이 있습니다.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는데, 수냉식 하면 방열 기능이 공냉식보다는 좋겠다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그러나 아는 분의 얘기를 어 보니 방열뿐만 아니라 한 가지 더 좋은 점이 있더군요. 바로 소음입니다. 요즘은 볼 베어링을 사용하는 매우 조용한 팬이 있지만, 회전 속도를 올리면 소리가 나더군요. 이에 비해 수냉식은 거의 없다는데 어디 사용해 보았어야지요.

아무래도 수냉식 마더보드 하면 컴퓨터 매니아나 힘들게 구해서 사용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마더보드로 친숙한 에이수스에서 공냉식과 수냉식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ASUS ROG Maximus V Formula"라는 제품을 내놓았네요. 그것도 세계 최초랍니다.

아하, 노즐이 보이는군요. 그 노즐을 통해서 CPU의 열기를 제거하는군요. CPU에만 케이블이 연결되는 줄 알았는데, 그러나 CPU뿐만 아니라 CPU와 연결되는 마더보드도 열을 받을 것이므로 그 부분까지 방열 처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군요.

ASUS ROG Maximus V Formula 메인보드를 보다가 저의 PC를 보니 초라하게 느껴집니다. ASUS ROG Maximus V Formula 메인보드에 걸맞는 CPU를 달고 PC를 구성하면 성능이 어느 정도 일까요? 개인용 PC가 점점 슈퍼 컴퓨터로 커지는 군요.

2007년 5월에 소개해 드렸던 어항 쿨러 동영상을 올립니다. ASUS ROG Maximus V Formula가 지인이 말했던 만큼 수냉식으로써 얼마나 조용할지는 모르지만, 어항 쿨러는 조용하겠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