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울트라북 HP SPETCRE XT의 게임 성능은?

울트라북 HP SPETCRE XT의 게임 성능은?

· 댓글개 · 바다야크
노트북이 있어도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나온 울트라북. 얇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 성능이 낮을 수 있는데요, 과연 HP SPECTRE XT의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요? 다양한 측정 프로그램이 있지만, 역시 게임을 돌려 보는 것이 최고이겠죠. HP 울트라북 SPECTRE XT는 세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 인텔 코어 3세대 i7-3517U 1.9GHz, 128GB SSD를 채용한 HP Envy 13-2011TU SPECTRE
  • HP Envy 13-2011TU SPECTRE와 사양이 같지만, SSD 용량이 256GB인 HP Envy 13-2010TU SPECTRE
  • 인텔 코어 3세대 i5-3317U 1.7GHz, 128GB SSD를 채용한 HP Envy 13-2012TU SPECTRE 

제가 체험하고 있는 제품은 i5-3317U 1.7GHz인 HP Envy 13-2012TU SPECTRE입니다.

SSD를 사용하기 때문에 읽기 속도는 HDD에 비해 매우 빠릅니다. 읽기 속도가 초당 평균 346.4MB 억세스 타임이 고작 0.2msec. 대단히 빠르죠? 게임 로딩이 긴 게임도 기다리는 시간이 짧겠습니다.

Call of Duty : Morden Warfare 2

Call of Duty는 노트북에서도 부담이 될 정도로 그래픽이 매우 화려합니다. 그럼에도 울트라북인 HP SPECTRE XT에 돌려 보는 이유는 역시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입니다. 역시 계속 살짝살짝 렉이 걸려서 게임을 억지로 한다면 할 수야 있겠지만, 즐겁게 즐기지는 못하겠습니다. 저처럼 다혈질인 분은 욱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HP SPECTRE XT의 화면은 밝아서 인지 화려한 그래픽이 매우 멋지더군요.

초 당 프레임 수가 얼마나 나오는지 보여 드리기 위해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전투 중에는 거의 20에서 왔다갔다 하는군요.

Mount & Blade : Warband

이번에는 Mount & Blade입니다. Call of Duty보다는 가벼운 게임입니다. 아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게임인데 역시 생각했던 대로 데스탑 PC에서 사용하는 수준만큼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도 몇 시간 째 게임을 시켜도 군말이 없네요.

Call of Duty와는 달리 초 당 프레임 수가 120에서 60 사이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줍니다.

Mount & Blade도 어떻게 실행되는지 보여 드리기 위해 동영상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공성전에서는 건물 때문에 그래픽이 복잡해져서 인지 프레임 수가 떨어졌지만, 역시 게임을 하는 데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었습니다.

어떻습니까? Call of Duty와 Mount & Blade 게임의 실행되는 모습으로 HP 울트라북 SPECTRE XT의 성능이 어느 정도 짐작이 되십니까? CPU를 i7-3517U 1.9GHz를 채용한 HP Envy 13-2011TU SPECTRE는 조금 느리더라도 Call of Duty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표면에 필름을 부착했는지 얼굴이 반사되어 보여 거슬리지만, BrightView 패널 채용으로 쨍한 색상의 화질로 그래픽이 더욱 화려하고 깔끔하게 보입니다. 시야각도 넓어서 옆에서 게임 구경하기도 즐겁습니다. 이제는 울트라북으로도 Mount & Blade 정도의 게임은 무리 없이 즐길 수 있군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