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악 찾기 앱 "SoundHound"와 네이버 앱

2012. 8. 24. 14:57 모바일/모바일 앱

SoundHound

아이폰 음악 찾기 앱인 SoundHound가 많이 좋아졌군요. 길거리 뿐만 아니라 제가 가지고 있는 음악 파일도 누구의 노래인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음악을 들려 주면 정보를 알려 주는 앱은 매우 유용하지요. SoundHound 앱을 알기는 오래 전이었지만, 잘 찾지를 못하는 것 같아서 Naver 앱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검색할 일이 있어서 다시 SoundHound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많이 좋아졌네요.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음악을 잠시 들려 주면 됩니다. 신기하게도 잠시 들려 주는 것인데도 잘 찾아 주네요. 음악 정보뿐만 아니라 SNS로 공유할 수 있고 메일과 문자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파일도 함께 찾아 주어서 노래를 확인할 수 있을 뿐더러 동영상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SNS와 메일 그리고 문자로 전송하는 화면입니다. 필요한 기능만 알차게 준비했고 UI가 매우 예쁩니다.


네이버 음악 검색과 SoundHound를 같이 사용해야겠어요.

네이버 음악 검색 앱

네이버 음악 검색 앱은 음악 검색만 따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네이버 앱이 제공하는 기능 중의 하나라서 SoundHound와는 달리 몇 번을 더 탭해 주어야 합니다.


그런데 검색 결과 화면이 SoundHound 보다는 허접하네요. 역시 네이버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검색 결과를 모두 네이버 안에서만 처리하도록 유도하는 것 같아요. 다른 사람과의 공유도 미투데이뿐이고 음악을 재생하는 것도 Naver Music과 연결됩니다. 구매하거나 선물할 수도 있어서 좋기는 합니다만, SoundHound처럼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 문자 전송과 같이 다양한 공유 기능도 갖추었으면 좋겠네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팝송은 하운드독
    가요는 네이버앱

    나눠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물론 하운드독을 더 선호하지만 아무래도 국내가요는 잘 못찾아주니... ㅎ
    • JWp
    • 2012.09.03 14:02
    사운드하운드는..
    가사 모르고 허밍이나 "라라라~" 이렇게만 불러도 찾아준다는게

    최고의 장점인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