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갤럭시 노트2 디자인과 스펙 "삼성 모바일 언팩 2012"에서 드디어 공개!!

갤럭시 노트2 디자인과 스펙 "삼성 모바일 언팩 2012"에서 드디어 공개!!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 노트2 디자인과 스펙 "삼성 모바일 언팩 2012"에서 드디어 공개!!

삼성 갤럭시 노트 2가 드디어 그 모습을 공개했군요. 갤럭시 노트 2라는 이름을 알게 된 후부터 어떤 모습일지 매우 궁금했는데 이번 삼성 IFA 2012 생중계 방송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혹시나 했는데 갤럭시S3를 늘려 놓은 모습이네요. 이런 모습을 예상한 이미지가 돌았었죠. 예상이 현실이 되었군요.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버튼과 펜만 아니면 갤럭시S3인줄 알겠어요.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웹을 검색해 보니 pocketnow에서 자세한 사양과 큰 이미지가 나와 있네요.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갤럭시 노트2 사양

갤럭시 노트2의 사양입니다.1.6GHz 쿼드코어에 Android 4.1 Jelly Bean, 5.5"에 720x1280 HD Super AMOLED이네요. 800x1280이었으면 했는데 조금 아쉽지만, 대신에 LTE뿐만 아니라 3G로도 나오는군요. 저는 3G가 필요하거든요. 카메라는 800만 화소에 많은 분이 예상했던 대로 RAM은 2GB입니다. 16GB, 32GB와 64GB 제품에 외부 메모리를 64GB까지 올릴 수 있군요. 인상적인 것은 두께가 9.4mm로 이전 9.65mm보다 얇아졌고, 배터리는 3,100mAh로 이전 2,500mAh보다 용량이 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갤럭시 노트2 S Pen

역시 노트 제품 답게 S Pen 기능이 많이 좋아진 듯 합니다. 이메일, 일정, 사진 같은 경우 화면에 터치할 하지 않고 S Pen을 가까이만 해도 내용을 미리 볼 수 있게 한 Air View는 매우 편리하겠네요. 또한, 화면의 일부분을 S Pen으로 다양한 모양으로 잘라내기를 해서 다른 앱에 사용하는 "Easy Clip"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웹 서핑이나 사진을 보다가 필요한 부분을 잘라내어 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것이죠. 전화를 받다가도 S Pen을 빼면 노트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메모를 쉽게 할 수 있는 "Popup Note" 기능도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갤럭시 노트2 출시

출시가 예상보다 늦어서 10월에야 나오는군요. 아이폰5 때문에 더 빨리 나올 줄 알았는데. 국내에도 3G 제품이 나온다면 갤럭시 노트2로 바꿀 생각입니다. 휴대하기 힘들고, 그래서 분실 위험도 높다고 하지만, 넓은 화면에 펜 기능이 매우 매력적으로 보여서요. 얼마나 S Pen을 이용해서 노트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꿀 결심을 한지가 오래 되어서 그렇다면 갤럭시 노트2가 좋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디자인이 살짝 아쉽기는 합니다만, 갤럭시S3의 홈 버튼처럼 밑으로 치우치지 않은 것 만으로도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갤럭시 노트2 디자인 스펙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