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는 10월에 나올까?

2012.09.18 07:30 컴퓨터/PC
♥♥♥ 이 글을 읽기 전에 참고하세요. ♥♥♥
  •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Pro의 출시 날짜를 모릅니다.
  • 빨리 판매되기를 바라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베를린 국제 가전 박람회 IFA 2012 개막에 앞서 삼성은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삼성 아티브(ATIV) 스마트 PC를 선 보였습니다. 두 가지 제품으로 하나는 Intel ATOM 프로세서를 사용한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이고, 다른 하나는 Intel i5를 채용한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Pro)"입니다. 개인적으로 Intel Core i5를 채용한 Pro 제품을 아기다리고기다리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가격이야 후덜덜할 것으로 생각되지만, 오래전부터 바라던 제품이라서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끔 "아티브 스마트 PC Pro"를 검색하는데, 큰 사진과 사양이 자세하게 나온 페이지가 있네요.

사진=http://www.samsung.com/global/ativ/ativ_pc_pro.html

태블릿 제품으로 아이패드를 1년 넘게 사용해 오고 있습니다. 매우 훌륭한 제품입니다만, 컨텐츠를 생산하기 보다는 소비하기에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아이패드에 Microsoft Windows가 설치되어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하게 됩니다. 그래서 슬레이트 PC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는데 반갑게도 Asus EP121이 나와 어서 빨리 국내에도 시판되기를 바랬지만, 어찌 된 일인지 외국에서 그렇게 인기를 끌었다는 제품이 국내 판매 소식을 접하지 못했네요. 이후에 삼성 슬레이트 PC가 나오고 나서야 Asus EP121의 판매가 주춤한 이유를 대충 예상이 되더군요. 많은 관심을 끌었던 삼성 슬레이트 PC, 저도 구매하고 싶었지만, 발열에 따라 성능 저하가 생긴다는 얘기를 듣고 구매를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7이 설치된 삼성 슬레이트 PC에 위도우8을 설치하면 마치 새로운 제품처럼 가볍게 돌아 간다고 하는 얘기를 듣고 다시 슬레이트 PC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생각해 보면 아무리 PC라고 하더라도 태블릿 형태이면 태블릿 OS를 설치해야 옳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하튼 슬레이트 PC에 MS 윈도우8을 설치하면 가벼워진다는 데 중고라도 구매할까 했습니다. 그런데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Pro(이름이 너무 기네요. 이하 아티브 프로라고 하겠습니다.)가 나온다는 것이죠. 이렇게 반가울 수가.

사진=http://www.samsung.com/global/ativ/ativ_pc_pro.html

이 제품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11"이지만, 해상도가 1920x1080으로 FULL HD라는 점입니다. 작은 크기에 해상도가 너무 높지 않나 하는 생각도 있지만, 해상도가 낮아 작업하기 어려웠던 것을 생각하면 화면 확대·축소가 가능하니 차라리 높은 것이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사진=http://www.samsung.com/global/ativ/ativ_pc_pro.html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에는 S Pen까지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2는 화면이 작아서 S Pen이 있더라도 그렇게 자주 사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아티브 스마트 PC Pro는 화면이 넓어서 쓰임새가 많지 않을 까 생각합니다. 회의할 때나 설명할 때 종이 대신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고 파일로 저장해서 자료로 남길 수 있겠어요. 어쩌면 그림 그리기 좋아하는 딸 아이에게 뺏길지도 모르겠네요

사용하는 사정에 따라 태블릿으로, 또는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직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지금껏 다른 제품에 비해 장점이 많고 사용하기 편할 것 같아요. 울트라북을 생각하기도 했지만, 아무리 얇고 가벼워도 서서 사용하기가 힘들더군요. 역시 태블릿 형태가 편합니다. 소파에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도 역시 키보드 없는 태블릿이 편하죠. 그러나 아무리 터치 키패드가 편해도 키보드만큼 편하고 작업 효율이 좋을 수 없습니다. 사용하기에 따라 태블릿으로 또는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컨텐츠를 생산하기에도, 소비하기에도 편할 것입니다.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본 것이 겨우 몇 주 전이지만, 빨리 나왔으면 하는 욕심에 웹을 검색해 보니 10월 말 쯤에는 나오지 않겠냐는 얘기가 있군요. 9월이었으면 했지만, Microsoft 윈도8부터 10월 26일에 판매 시작이라고 하니 기대하기 어렵죠. 출시에 대한 기사도 찾기 어려웠는데 이데일리에서 9월 2일자 기사를 보면 다음 달(10월)에 미국에 출시한다는 얘기가 나오네요.

기사가 스마트 PC와 스마트 PC Pro를 정확히 구분해서 작성했는지 모르지만, 미국에서 다음 달이면 혹시나 보다 빨리 국내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재미있는 것은 아직 출시되지도 않은 제품임에도 네이버 지식 쇼핑에 사용자 리뷰와 평점이 6건이나 올라와 있네요. 독창적인 디자인이라고 볼 수 없다는 글을 빼놓고는 모두 아티브 프로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긍적적인 기대였습니다. 1024단계 와콤 디지타이저에 대해 관심이 많군요.

많은 분이 기대하는 만큼 좋은 제품이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삼성뿐만 아니라 다른 제조업체에서도 아티브 프로와 같은 제품이 많이 나와서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실물로 어떤녀석일지 기대가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