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전자책
  3. 크레마 터치 가격 착한 전자책 단말기로 추천!! 햇빛에 강한 전자 잉크 예스24 이북리더기

크레마 터치 가격 착한 전자책 단말기로 추천!! 햇빛에 강한 전자 잉크 예스24 이북리더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예스24 크레마 터치 가격 저렴하고 햇빛에 강한 전자 잉크 전자책 단말기

예스24에서 화면 터치 기능까지 갖춘 전자책 단말기인 크레마 터치를 내놓았네요. 터치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이름을 "예스24 크레마 터치"로 작명한 것 같아요. 전자 잉크를 사용하면서도 화면 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 키보드가 필요 없어 전체적으로 작은 크기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붐에 아이패드와 같이 인기 태블릿이 나와 있지만, 역시 햇빛으로 밝은 야외에서는 전자 잉크 단말기가 편하죠.

▼ 매우 맑은 날에 예스24 크레마 터치와 아이패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먼저 햇빛 아래에서의 아이패드입니다. 아이패드 외에도 스마트폰에서도 친숙한(?) 모습입니다. 밝기를 최대로 해도 햇빛을 이길 수 없죠.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전자잉크 특성

▼ 이번에는 전자 잉크를 사용한 크레마 터치입니다. 백라이트의 힘으로 햇빛을 이기려는 것이 아니라 햇빛을 이용하는 전자 잉크 패널은 백라이트 자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주위가 밝을수록 읽기 편하죠.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전자잉크 특성

▼ 전자 잉크는 전력 면에서도 장점이 많습니다. 전원을 끄면 화면도 꺼지는 일반 LCD와는 달리 전자 잉크 디스플레이 패널은 화면 출력을 그대로 유지하죠. 즉, 화면에 전자 잉크로 그림이나 글씨를 완성하는 동안에는 전원이 사용되지만, 출력되고 나면 이후로 화면 출력을 위해 전원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원이 꺼진 화면에도 전원을 켜야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를 출력할 수 있죠.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전자잉크 특성

▼ 뿐만 아니라 사용 대기 화면에도 멋진 그림을 그려 놓아도 부담이 없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크레마 터치의 대기 화면입니다. 액자로 모니터 옆에 세워 놓아도 예쁘겠죠?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전자잉크 특성

▼ 시야각도 매우 자유롭습니다. 전자 잉크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인데 종이 책을 보듯이 편한 자세에서 손도 편하게 크레마 터치를 들고 볼 수 있습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전자잉크 특성

대신에 어두운 곳에서는 읽을 수 없고 화면 전환할 때 깜빡 거리듯이 느리기 때문에 일반 LCD 제품만 사용했던 분은 답답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레마 터치를 사용하면서 전자 잉크의 특성을 이해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적응되면 점차 의식하지 않게 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제공 무료 전자책 707권

▼ 크레마 터치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함께 동봉된 설명서도 병풍처럼 접힌 한 장의 종이이지만, 큰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도서 구매

혹, 설명서가 없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된다면 러브드웹의 인터넷 이야기에 올라 온 설명을 참고해 보세요. 크레마 터치에 대해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매우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예스24에서는 크레마 터치를 위한 무료 전자책이 무려 707권입니다. 무료 책이지만, 전자 책이니까 가능한 일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707권을 종이책으로 제공해 준다고 한다면 제공자나 받는 분이나 부담이 되겠죠. 금전적인 부담뿐만 아니라 기다려야 하는 시간까지 생각한다면 진정한 무료의 즐거움을 즐기기는 어렵겠죠. 그러나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마 터치는 보고 싶은 책을 골라서 보기만 하면 됩니다. 기다릴 답답함도 없습니다.

자, 그럼 707권이나 되는 무료 책을 골라 볼까요? 아우~ 고르는 것만도 시간 많이 걸리겠네요.

▼ 그런데, 이런~ 러브드웹의 블로거님처럼 저도 뽑기를 잘못했나요? Wi-Fi 연결이 끊어질 뿐더러 앱에서 오류가 발생하네요. 버전업을 통해 안정화가 빨리 되기를 바랍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도서 구매

▼ 여러 번 시도했지만, 계속 문제가 발생해서 크레마 터치에서 구매하는 대신에 PC에서 예스24를 이용했습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도서 구매

▼ 구매를 완료하면 크레마 터치에서 바로 내려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무선의 즐거움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도서 구매

예스24 크레마 터치로 즐기는 독서의 즐거움

▼ 흑백이지만, 16단계 그레이 스케일로 사진이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16단계 그레이 스케일

▼ 화면이 터치 되는 전자 잉크라서 페이지 이동이 편하네요. 화면 가운데를 터치하면 목차를 보거나 본문 검색, 책갈피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는 페이지를 여러 장 넘기듯이 보고 싶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본문 검색

▼ 전자책의 장점 중의 하나죠. 본문의 내용을 검색할 수 있고 검색 위치로 이동할 수 있어 편합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본문 검색

▼ 키보드와 접하는 케이스가 두껍군요. 그래서 테두리와 가까운 키를 터치하기가 좀 불편하네요. 빗살 지게 처리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키보드

예스24 크레마 터치 저렴하고 휴대 간편한 전자책 단말기로 추천

전자 잉크를 사용한 전자책이 12만 원 대라는 것이 놀랍군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터치 기능이 없는 제품이 40만 원이 넘었거든요. 화면 터치 기능이 있다는 것은 페이지 이동이나 선택이 편하다는 장점 외에도 외부에 키보드를 장착할 필요가 없어 단말기가 작습니다. 작은 크기는 당연히 휴대성을 높이죠. 아직 출시된 지 얼마 안 돼서 불안하게 작동하는 것이 아쉽지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안정성만 갖춘다면 저렴하고, 화면 터치로 사용하기 편하며, 크기가 작아 휴대하기 간편한 전자책 단말기로 예스24 크레마 터치를 추천합니다.

예스24 크레마 터치 전자책 추천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