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벨앤톡, 가입자간 무료 전화·저렴한 요금제의 알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가입자간 무료 전화·저렴한 요금제의 알뜰 인터넷 전화 어플

· 댓글개 · 바다야크

벨앤톡, 가입자간 무료 전화·저렴한 요금제의 알뜰 인터넷 전화 어플

오호~ mVoip 인터넷 전화기 벨앤톡이 있었군요. 잉? 아이폰 어플에서 시작해서 작년에 안드로이드 어플이 출시되었네요. 이런~ 아이폰을 사용했을 때 왜 이 어플을 몰랐을까? 아이폰에서 제일 아쉬운 부분이 통화 중 녹음이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별 시원한 방법이 없었는데, 벨앤톡을 사용하면 간단히 처리할 수 있군요. 아이폰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확인해 볼 수 없지만, 씨디맨 블로그의 글을 보니 가능하네요. 물론, 벨앤톡의 장점이 통화 중 녹음만이 아닙니다. 벨앤톡의 가장 큰 장점은 통화료가 무료이거나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죠. 가입자 간 무료 통화할 수 있고 일반 통화는 이통사에 비해 요금이 매우 저렴합니다. 물론 국제 전화도 Skype나 다른 이통사에 비해 저렴하구요.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이라면 벨엔톡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무제한 3G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부담 없이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신청이 매우 간편한 스카이패스텔 벨앤톡

가입도 매우 간단합니다. 스카이패스텔에 방문한 후 회원 가입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회원 가입은 처음 보인 인증할 때 조금 복잡하지만, 인증 후에 가입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주민 번호와 생일은 본인 인증을 통해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아이디와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벨앤톡 신청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이통사와 사용 중인 OS에 따라 계정이 발급되네요. 신청할 때 주의해야겠습니다. 계정 번호를 070 또는 090에서 선택할 수 있군요.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부가 서비스 무료, 가입자 간 통화 무료 벨앤톡

요금제는 3가지로 기본 요금이 070계정과 090계정이 다르지만, 기본료가 천원 단위로 저렴하고 가장 비싼 300분 무료 통화할 수 있는 070계정의 MF-300 요금제의 경우도 15,600원입니다. 그리고 가입자가 통화는 요금제에 상관없이 무료 통화이고요.

발신번호, 착신 전환, 발신번호 변경 모두 무료이고 통화 전속료도 없습니다. 통화량에 따라 할인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070과 090 계정의 차이점은 일반 전화의 착발신 가능 여부와 안심번호 서비스 사용 가능의 차이이군요.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안드로이드폰에서 더욱 편한 벨앤톡

벨앤톡을 사용하다가 알게 되었는데, 안드로이드폰은 전화 발신자를 설치된 어플에 따라 변경할 수 있군요. 즉, 벨앤톡을 이용하기 위해 벨앤톡 어플을 찾아 실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화 걸기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벨엔톡으로 설정해 놓으면, 이후로 예전 전화 걸기 어플이나 연락처에서 전화를 걸면 벨앤톡으로 자동 통화되어 매우 편합니다.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통화 중 녹음이 되는 벨앤톡

제가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바꾸게 된 가장 큰 이유가 통화 중 녹음입니다. 만일 벨앤톡을 알고 있었다면 통화 중 녹음은 이유가 못 될 뻔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도 녹음 기능이 있지만, 벨앤톡 어플에 기본으로 녹음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폰 인터넷 전화 어플 벨앤톡

 

무료 통화, 저렴한 요금제 벨앤톡

가장 걱정되는 것은 통화 음질입니다. 이전에도 인터넷을 이용하는 어플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과연 벨엔톡은 전화기만큼 음성 통화 음질이 좋은지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지금껏 며칠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음질은 생각 외로 좋습니다. 상대방이 가끔 제 목소리가 기계음이 조금 섞인다고 했지만, 통화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대신에 음성이 조금 늦게 전달됩니다. 즉, 얘기를 하면 상대방이 바로 알아 듣는 것이 아니라 조금 있다가 듣는 것이죠. 그래서 대화를 나눌 때 머뭇머뭇하게 되는데, 상대방은 휴대폰 사정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천천히 대화를 나누면 통화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물론 성격 급하신 분은 답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음성이 조금 늦게 전달되지만, 대신에 벨앤톡 가입자끼리는 같은 망 내에서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점과 벨앤톡 비가입자와의 통화도 다른 이통사에 비해 매우 저렴하게 통화할 수 있어서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벨앤톡의 큰 장점이죠. 통화 요금을 줄이고 싶은 분은 벨앤톡을 참고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