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파일 크기를 줄여 주는 사이트 2곳

2012.12.25 12:53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PNG 파일 크기를 줄여 주는 사이트 2곳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기 전에는 웹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판을 위주로 운영했습니다. 보잘것 없었지만, 나름 열심히 꾸미려고 노력했죠. 화려한 이미지를 많이 사용할수록 웹 페이지는 예뻐 보이겠지만, 검소한 쪽을 선택했습니다. 웹 호스팅 서비스의 트랙픽 제한도 문제지만, 과도한 이미지로 웹 페이지 다운로드가 느려지지 않을까 걱정되었던 거죠. 그래서 GIF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파일 크기를 많이 줄일 수 있고 투명 영역까지 지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그러나 칼라가 256색 이내이어서 다양한 색을 표현하지 못합니다. 그렇다면 JPEG가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을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파일 용량이 매우 작습니다. 대신에 손실 압축에 의해 색상이 무뎌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웹에서 사용되는 또 다른 이미지 포맷으로 PNG가 있습니다. 모든 색상을 제대로 내어 주면서도 알파 값에 따라 자연스러운 투명도를 지정할 수 있어 좋습니다. PNG 포맷을 알게 된 이후로 PNG 파일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PNG도 단점이 있어서 JPG보다는 파일이 큽니다. 당연하겠지요?

포토샵을 이용해서 PNG 파일을 줄일 수 있지만, 손이 여러 번 가게 됩니다. 대신에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하면 간단히 줄일 수 있습니다.

PNG 파일 크기를 줄여 주는 추천 사이트 tinypng.org

tinypng.org는 2MBytes 이내의 파일을 20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군요. Drop you .png fiels here! 링크를 클릭해서 파일을 선택하거나 파일 탐색기에서 파일을 끌기 하여 놓으면 PNG 파일 크기를 줄여 줍니다.

▼ 파일을 줄여 주는 과정이 매우 재미있네요. ^^

 

▼ 148.6KBytes를 51.3Kbytes이면 65%로 반 이상 파일 크기를 줄였네요. 대단합니다.

압축하기전 148.6KBytes 압축 이후 51.3KByte

 

 

JPG, GIF도 줄여 주는 PunyPNG

PunyPNG는 PNG뿐만 아니라 JPG, GIF도 파일 크기를 줄여 주는군요.

 

▼ 그러나 유료로 프로 버전이 따로 있나 봅니다. 프로버전을 사용할 때 용량을 많이 줄여 주네요.

 

PNG만 줄이려면 tinypng.org가 좋겠네요. 대신에 JPG와 GIF까지 줄여야 한다면 PunyPNG를 참고하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2012.12.25 20:05
    비밀댓글입니다
    • 쫑굴이
    • 2012.12.26 08:49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Debich
    • 2013.02.25 07:28
    가장 좋은 도구
    http://compressp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