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랍박스 에러, 드랍박스를 시작할 수 없다고?(Couldn't start Dropbox)

2012.12.20 07:20 컴퓨터/유틸리티

평소에는 문제가 없는 드랍박스가 가끔 컴퓨터를 부팅할 때 에러를 출력합니다. 드랍박스를 시작할 수 없다면서 Couldn't start Dropbox 메시지를 출력하는데, 다시 실행하면 잘 됩니다. 그러니까 컴퓨터를 부팅할 때 가끔 이러는데, 잘 되는 드랍박스가 실행하지 못한다는 에러를 낼 때에는 뭔가 이상하기 때문일 것이므로 불안한 생각에 신경이 쓰입니다.

드랍박스 에러 Couldn't start Dropbox

에러 메시지를 보면 권한 문제일 것이라는 내용과 함께 도움말을 참고하라고 되어 있지만, 별로 도움이 안 되는군요. 새로 다시 설치하라고 해서 새로 설치해도 역시 문제는 계속 발생합니다. 에러 발생 이유를 웹에서 한참만에 찾았는데, 램드라이브에 시스템 임시 폴더를 사용하면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네요. 즉, 램드라이브가 아직 생성되지 않았는데, 드랍박스가 먼저 실행되면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죠. 에러 메시지가 출력될 때면 이미 램드라이브가 생성되었을 것이므로 다시 실행하면 문제없이 실행됩니다.

그러나 프로그램 아이콘을 찾아 다시 실행하기 귀찮다면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해 주는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된다는데, 저 같은 경우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기가 꺼려져서 컴퓨터 부팅 후에 바로 로그인을 하지 않고 잠시 기다렸다가 로그인합니다. 즉, 램드라이브가 생성되는 시간을 벌어 주는 것이죠.

잠시 기다리는 불편은 있어도 램드라이브와 드랍박스의 편리함을 포기할 수는 없네요. ^^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