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컨버터블PC를 위해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부지런한 업그레이드 기대

2013.01.01 09:3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 대신에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한 지가 꽤 되었습니다. 쇼핑할 때도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충분히 물건을 고르고 주문할 때만 IE를 사용합니다. 쇼핑몰 외에는 인터넷 뱅킹할 때인데, 윈도우8 컨번터블PC인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프로를 사용하면서 다시 IE 사용 횟수가 늘고 있습니다. 이유는 딱 한 가지, 터치 화면에서 IE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손가락 두 개를 이용한 웹 페이지 확대와 축소가 IE에서는 매우 부드럽습니다. 파이어폭스는 부드럽지는 않아도 확대·축소가 됩니다. 구글 크롬은 매우 아쉽게도 전혀 작동하지 않네요. 또한, IE에서는 웹 페이지의 본문을 더블 탭하면, 그 부분만 확대 또는 축소됩니다. 그러나 파이어폭스와 구글 크롬에서는 마우스의 더블 클릭으로 인식해서 단어가 선택되죠.

동영상으로 웹 브라우저별로 차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IE와 다른 웹 브라우저의 차이는 아마도 손가락 터치와 펜 터치의 차이를 아직 반영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합니다. IE도 S펜을 이용하면 마치 마우스 클릭처럼 인식하거든요.

 

터치 화면의 PC를 위해 구글 크롬과 파이어폭스가 좀 더 편하게 업그레이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