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PC
  3.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시작버튼 없어서 불편하다고? 퀵스타터를 사용하세요~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시작버튼 없어서 불편하다고? 퀵스타터를 사용하세요~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시작버튼 없어서 불편하다고? 퀵스타터를 사용하세요~

2012년 10월 10일 한국 전자전에 삼성 아티브 스마트PC가 전시되었습니다. 한참 만져 보면서 삼성의 행사 요원과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었는데, 윈도우8에는 시작버튼이 없어 불편하다는 말에 행사 요원이 답하기를 삼성에서 시작버튼에 대응하는 편안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시작버튼을 대신할 편안한 프로그램? 어떻게 구현한다는 것일까 궁금했습니다. 그러나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프로를 구매했지만, 그 요원이 말했던 시작버튼 대용 프로그램이 보이지 않아 그냥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둘러 된 말이었구나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삼성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난 이후에 보이지 않던 아이콘이 보이네요. 이름이 Quick Starter. 퀵스타터? 뭐지?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퀵스타터의 시작버튼 기능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 퀵스타터의 첫 번째 버튼이 윈도우의 시작버튼 기능을 합니다. 윈도우8을 사용하면서 윈도우8 답게 사용하기 위해 일부로 시작버튼을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제법 익숙해졌지만, 예전 윈도우3.1 때처럼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니면 작업 표시줄에 도구 모음을 추가하고 아이콘을 모아 놓거나 핫키를 이용한 런처를 사용하게 되더군요. 바탕화면에 사진도 올려 놓지 않는 습관이라 퀵스타터의 시작버튼으로 예전처럼 텅 빈 바탕화면으로 돌아 갈 수 있겠네요.

퀵스타터에 프로그램 아이콘 등록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 퀵스타터는 시작버튼 외에 여러 개의 버튼이 보이는데 작업 그룹처럼 카테고리로 묶어 주는 버튼입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카테고리 별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매우 편합니다.

환경설정으로 카테고리 추가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 가장 오른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이용하면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를 추가한 이후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아이콘을 끌어놓기(Drag & Drop)로 추가해 넣으면 됩니다.

카테고리 버튼을 바깥으로 끌어놓기로 삭제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 필요 없는 카테고리 버튼은 패널 바깥으로 끌어놓기(Drag & Drop)을 하면 재미있는 모습으로 제거됩니다.

퀵스타터 위치 변경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 퀵스타터의 위치도 화면 위 또는 아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위입니다만, 커서가 자주 가는 곳이 하단보다는 상단이라 밑에 놓고 사용합니다.

퀵스타터 자동 숨김 기능

삼성 아티브 스마트PC 윈도우8 퀵스타터

 

▲ 숨김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는데 평소에 작은 삼각형 버튼으로 부피를 적게 차지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한가지 아쉽다면 바탕화면에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고 있다면 작은 삼각형이 아니라 퀵스타터의 패널을 출력해 주었다면 더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편리한 윈도우8로 바꾸어 주는 퀵스타터

퀵스타터, 앙증맞은 프로그램으로 답답한 윈도우8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재미까지 더해주는 유용한 유틸리티입니다. 문제는 삼성PC에만 제공되는 유틸리티라 다른 PC를 사용할 때 답답함을 느끼겠다는 작은 걱정이 드네요. 다른 유틸리티와 달리 퀵스타터는 윈도우8의 UI에 변화를 주는 프로그램이라 설치가 안 된 곳에서는 작업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치 파일이나 실행 파일을 따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나 설치할 수 없는 곳도 있죠. 그렇다고 사용하지 않겠다는 말씀은 아닙니다. 이왕이면 윈도우8에서 퀵스타터와 같이 편리한 런처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었으면 하는 생각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윈도우8 다음 버전을 한참 작업 중이겠지만,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되고 기능이 추가되기를 바랍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