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삼성 갤럭시M vs 갤럭시S 디자인 및 스펙 비교

삼성 갤럭시M vs 갤럭시S 디자인 및 스펙 비교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갤럭시M vs 갤럭시S 디자인 및 스펙 비교

중학교 2학년인 딸 아이의 핸드폰을 스마트폰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학업에 방해될 것 같아서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바꿔 주려고 했는데, 친구 애들이 아직도 피처폰을 사용한다고 놀리나 봅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카카오톡이 안 되니 점점 대화에 끼지 못한다고 하네요. 하기는 매일 만나도 자주 대화를 나누어야 얘기 거리가 많아집니다. 안 되겠다 싶어서 큰 애와 똑같은 것을 해주려고 갤럭시M을 찾았는데, 갤럭시S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갤럭시M은 검은색과 백색이 있지만, 갤럭시S는 검은색만 있어서 갤럭시M을 부탁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검은색이 좋다고 하네요. 정말? 아니 왜? 사춘기 소녀이면 핑크색이나 백색을 좋아할 줄 알았는데 쉽게 지저분해져서 싫다는군요. 그렇다면 갤럭시S를 선택해 주었습니다.

▲ 갤럭시S보다 갤럭시M이 1년 6개월 이상 신형이지만, 오히려 하드웨어 사양이 떨어진다는 얘기를 기억해서입니다. 갤럭시M 스타일이 보급형으로 나왔지만, 50만 원 대에 판매하는 것에 대해서 말이 많았죠.

▲ 우선 갤럭시M의 내장 메모리는 4GB뿐이 안 됩니다. 갤럭시S는 16GB. 16GB이면 외장 메모리 없이도 아이가 사용하는데 충분하죠.

▲ 더욱 큰 차이는 CPU입니다. 두 제품 모두 1GHz 싱글 코어 프로세서이지만, 갤럭시S는 삼성 허밍보드, 갤럭시M은 퀄컴 스냅드래곤  MSM7227A-1 Turbo로 스탭드래곤 1세대 600Hz를 오버 클럭한 프로세서라고 하더군요. 크기는 두 제품 모두 비슷.

▲ 그래도 갤럭시M이 나중에 나왔다고 USB 잭이 하단에 있군요. ^^

▲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만 있는 것도 비슷.

▲ 갤럭시S는 USB 잭이 상단에 있어서 세워서 충전하기가 조금 불편하겠네요.

▲ 뒷면은 갤럭시S가 더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갤럭시M은 뭔가 좀 엉성하게 보입니다. 대신에 흠집이 덜 나겠네요. 그러나 케이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말하기는 어렵겠네요.

▲ 그런데 갤럭시M은 어디에 microSD 슬롯이 있나요? 안 보이지만, 있다고 합니다. 두 제품 모두 32GB까지 확장 가능하다고 하네요.

갤럭시S vs 갤럭시M 스타일 스펙 비교

배터리 양이 갤럭시M이 더 많군요. 그러나 CPU를 오버클럭했다면 소비 전력이 더 크지 않을까 모르겠네요. 대부분 스펙 내용이 비슷하군요. 그러나 같은 가격이라면 구형 버전인 갤럭시S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갤럭시S 갤럭시M 스타일
O.S. 진저 브레드 2.3
CPU 1GHz 싱글 코어 삼성 허밍버드 1GHz 싱글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RAM 512MB
내장 메모리 16GB 4GB
외장 메모리 microSD 최대 32GB 지원
해상도 WVGA 800 x 480
LCD 4" 슈퍼 아몰레드
카메라 30만/후면 500만 화소 전면 30만/후면 300만
크기 122.5x63x9.99mm(최소 두께 부분 기준)
네트워크 802.11b/g/n, 블루투스3.0
배터리 1,500mAh 1,650mAh
무게 121g 123.5g
출시일 2010.04 2012.01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