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포토스케이프, 편리한 사진 뷰어 사진 편집 추천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의 강력한 일괄 편집 기능

포토스케이프, 편리한 사진 뷰어 사진 편집 추천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의 강력한 일괄 편집 기능

· 댓글개 · 바다야크

포토스케이프, 편리한 사진 뷰어 사진 편집 추천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의 강력한 일괄 편집 기능

이미지 뷰어로 FastStone을 매우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습니다. AcdSee를 주로 사용했었지만, 점점 무거워지고 둔탁해지는 AcdSee에 질려서 눈을 돌리다가 맞은 것이 FastStone입니다. 무거운 RAW 파일도 빠르게 보여 주는 등 뷰어로는 손색이 없지만, 편집 기능이 다양하지 못해서 화살표 하나 표시하려 해도 포토샵이나 다른 편집 툴을 사용해야 합니다. 전문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포토샵이나 사진 전용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것은 많이 부담되죠. 고급 기능을 바라는 것도 아니어서 필요한 부분을 자르고 예쁘게 편집해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거나 카페 또는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 정도라면 포토스케이프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포토스케이프의 기능이 단순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뷰어와 이름 바꾸기등 사진 관리를 하면서 일반인도 사진을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꾸밈없는 모습이 매우 소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화려하지는 않아도 직관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뭔가 좀 엉성해 보이는데, 아마도 허접한 기능에 버그만 가득하면서 겉모습만 화려한 프로그램을 자주 봐와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 사진 뷰어 기능은 당연하고 재미있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은 포토스케이프에 올려진 사진 몇 장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의 강력한 일괄 편집 기능

포토스케이프의 다양한 기능 중에 일괄 편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리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가 있습니다.

  • 사진이 모두 블로그에 올리기에는 사이즈가 크네요. 가로 폭 640 픽셀로 맞추고 싶습니다.
  • 사진이 모두 어둡게 나왔군요. 살짝 밝게 변경해야겠습니다.
  • 최종적으로 로고를 넣어야 합니다.

사진 두세 장이면 모를까 여러 장이면 일일이 변경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어렵다기 보다는 매우 귀찮은 작업이죠. 단순 반복 작업은 피로하게 만들어서 쉽게 지치게 합니다. 그러나 포토스케이프만 있으면 이런 귀찮은 반복적인 작업을 한 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 포토스케이프의 [일괄편집]패널을 선택하고 한 번에 처리할 사진을 끌어서 편집 대상에 올려 놓습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끌어 놓기를(Drag & Drop) 사용해도 됩니다.

▲ 먼저 가로 폭을 640픽셀로 맞추었습니다. 세로 폭은 알아서 조정됩니다. 가로 폭 말고도 다양한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 필터를 이용하여 사진을 밝게 수정이 되도록 지정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로고를 지정 해야겠습니다. 개체 패널에서 사진1을 선택하고 적당한 로고 이미지를 지정해 줍니다.

▲ 로고 이미지를 더블 클릭하면 투명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로고의 위치, 크기, 회전은 로고를 직접 선택해서 작업하는 것이 편합니다.

▲ 일괄편집을 위한 작업 내용을 모두 완성했습니다. 이제 최종적으로 [모든 사진 저장]을 선택하면 편집을 위해 등록된 사진 모두 같은 작업으로 변환됩니다.

▲ 원본 손상 없이 지정된 폴더에 생성되므로 걱정 없이 변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를 늦게 알게 된 것이 안타깝네요. 포토스케이프로 즐겁게 찍은 사진에 재미있게 편집하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