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갤럭시노트2 원격제어, 삼성 키스에어보다 훨씬 편한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갤럭시노트2 원격제어, 삼성 키스에어보다 훨씬 편한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 댓글개 · 바다야크

갤럭시노트2 원격제어, 삼성 키스에어보다 훨씬 편한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제목에 훨씬이라는 단어를 처음 써 보네요. 그러나 삼성 키스에어와 비교해서 편하다고만 적기에는 아쉬울 정도여서 망설임 없이 넣었습니다. 에어드로이드는 삼성 키스에어처럼 PC에서 스마트폰을 원격제어하는 앱입니다. 키스에어도 좋은 앱이지만, 에어드로이드가 가볍고 깔끔하고 편하네요. 우선 PC에 복잡한 설치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에어드로이드가 일러 준 주소를 넣기만 하면 됩니다. 실행하는 모습을 먼저 볼까요?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 멋지죠? 마치 넓은 화면에 스마트폰 화면이 촥 펼쳐진 듯합니다. 그러나 처음 보는 아이콘에 화면 구성도 낯섭니다. 에어드로이드는 내 스마트폰의 화면을 PC 화면으로 끌어 오는 것은 아니어도 스마트폰 자료를 관리하고 스마트폰의 기능을 원격으로 실행할 수 있는 앱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 등록된 연락처 확인 및 추가나 삭제할 수 있죠. 스마트폰의 문자 보내는 기능을 호출해서 PC에서 문자로 채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도 PC로 백업할 수 있고 PC에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PC에서 에어드로이드 연결하기

제일 먼저 PC와 내 스마트폰을 연결해야 합니다.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대부분 지정된 웹 주소를 이용합니다. 에어드로이드도 역시 http://192.168.21.1:8888 처럼 특정 주소를 제공해 주네요. 이 주소로 접근하면 웹브라우저에 스마트폰과 연결된 화면이 출력됩니다. 그러나 일일이 주소를 넣는 것이 편하지는 않죠. 이런 귀찮은 일을 에어드로이드는 QR코드로 간단히 해결합니다.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 어쩐지 http://web.airdroid.com 주소를 따로 제공하더군요. 웹 브라우저에서 http://web.airdroid.com을 방문합니다. 그러면 QR코드가 출력되는데, 스마트폰의 에어드로이드앱에서 카메라로 찍으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정말 빠르고 편합니다.

에어드로이드에서 문자 보내기

웹 브라우저를 통해 에어드로이드를 이용하여 문자를 주고받아 보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메시지 아이콘을 이용해서 주고받거나 연락처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 메시지을 실행하고 메시지 전송 대상을 선택해 줍니다. 한 번에 여러 명을 선택할 수 있어 편합니다. 메시지를 입력하고 전송하면 끝. 그런데 아쉽게도 전송 에러가 자주 나네요. 그러나 전송 에러가 발생해도 이미 핸드폰에 전송할 문자열이 전달되어 있기 때문에  재전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의 앱 백업 및 관리

에어드로이드를 이용하면 내 스마트폰에 있는 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앱을 PCK 파일로 PC에 내려 받았다가 다시 컴퓨터에 있는 PCK 파일을 이용하여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즉, 한마디로 앱을 백업할 수 있는 것이죠.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PC에서 스마트폰의 사진과 미디어 재생

윈도우 탐색기처럼 스마트폰의 파일을 샅샅이 볼 수 있습니니다. PC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PC에 있는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사진을 바로 볼 수 있고 음악을 재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애플의 퀵플레이어가 있어야 하더군요.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PC에서 구글 플레이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설치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앱을 검색하고 설치하는 대신에 PC의 넓은 화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원격제어 어플 에어드로이드

▲ 에어드로이드에서 앱을 검색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요거 참 편하네요.

이외에도 에어드로이드의 유용한 기능이 참 많습니다. 리모트 데스크톱처럼 스마트폰 화면까지 가져와서 제어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춘다면 더욱 좋겠습니다만, 지금의 기능만으로도 매우 유용합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