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유틸리티
  3. 구글에서 아크로뱃 PDF 파일 검색으로 잃어버린 사용 설명서를 찾는 방법

구글에서 아크로뱃 PDF 파일 검색으로 잃어버린 사용 설명서를 찾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구글에서 아크로뱃 PDF파일 검색으로 잃어버린 사용 설명서를 찾는 방법

제품을 구매하시면 딸려 온 매뉴얼을 잘 관리하시나요? 매뉴얼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어서 잘 간수하는 편입니다만, 사용 방법이 매우 단순해서 버리거나 너무 잘 간수해서 찾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도 매뉴얼이 없어서 헤매는 일이 생겼네요. PC에 모토로라 S205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하려는데 장비 검색부터 안 되네요. 며칠 전까지만 해도 잘 사용하던 제품인데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검색이 안 됩니다. 고장이 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버튼을 조작할 때마다 소리가 나는 것을 보면 고장이 아닌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초기화를 해 보려고 했습니다. 블루투스 제품은 페어링된 장비를 기억하는 기능이 있는데 장비 검색이 안 되거나 페어링이 안 되면 초기화로 페어링 목록을 제거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매뉴얼을 찾을 수 없네요. 웹 검색을 해 보았지만, 역시나 모토로라 S305 초기화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생각에 구글에서 filetype:pdf를 이용해서 모토로라 S305 매뉴얼을 찾아보았습니다.

구글 검색 filetype

▲ 구글에는 파일 타입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filetype: 이죠. 그래서 filetype:pdf를 넣고 검색할 단어와 filetype 사이에 ";" 문자를 넣어 "motora S305 guide;filetype:pdf"로 검색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생각에 검색했는데 정말로 나오네요.

구글 검색 filetype

▲ 구글은 대단하군요. 바로 제가 찾던 모토로라 S305 매뉴얼입니다.

모토로라 S305 페어링 장치 목록 초기화

모토로라 S305 페어링 장치 목록 초기화

▲ 역시 모토로라 S305 페어링 장치 목록 초기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당연한 일인데도 매우 반갑습니다. 재생 버튼과 음소 버튼을 동시에 8초간 누르고 있으면 되는군요.

아이폰 사용 설명서 PDF 파일 찾기

아이폰 사용 설명서 PDF 파일

▲ iphone user guide;filetype:pdf로 아이폰 설명서를 찾았습니다.

갤럭시 노트2 사용 설명서 PDF 파일 찾기

갤럭시 노트2 사용 설명서 PDF 파일

▲ galaxy note2 user guide;filetype:pdf로 갤럭시 노트2 매뉴얼도 찾았습니다. 아이폰 설명서를 찾았습니다. 아쉽게도 한글 설명서는 찾지 못하겠네요.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사용 설명서 PDF 파일 찾기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사용 설명서 PDF 파일

▲ 삼성 아티브 스마트 PC 매뉴얼도 찾았습니다. 그런데 역시 영문이네요. 나중에 매뉴얼 링크를 정리해서 올리고 싶군요.

구글 검색도 대단하고 아크로뱃도 대단하네요. 덕분에 PC에서 모토로라 S305를 정상적으로 찾아 페어링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뉴얼이 없어 답답하시다면 구글에서 아크로뱃 PDF 파일을 찾아보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