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에는 하나은행 인스토어 브랜치, 인터넷에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2013.01.25 09:36 IT·인터넷/인터넷 서비스

마트에는 하나은행 인스토어 브랜치, 인터넷에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혹시 하나은행 인스토어 브랜치를 들어 보셨나요? 용어는 낯설어도 대형마트의 한쪽 켠에 하나은행을 보신 분이 계실 것입니다. 인스토어 브랜치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마트 안에 있는 은행이죠. 은행이 원래 들어서 있었던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바쁜 직장인과 주부를 위해 쇼핑과 함께 간편히 은행 업무도 볼 수 있도록 하나은행에서 배려한 것이죠. 은행에 따로 찾아갈 필요 없이 생활 속에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하겠습니까? 하나은행의 브랜치가 대형마트 말고도 인터넷에도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마트 안에 인스토어 브랜치가 있다면 온라인의 가상 공간에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가 있죠.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전화의 불편함을 한 번에 해결한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가 온라인 서비스라고 해도 하나은행에 가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은행 페이스북에 팬이 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할 필요 없고 번거로운 콜센터로 전화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하나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있고 페이스북 계정만 있다면 간편히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1. 하나은행 페이스북으로 방문한 후 [좋아요]를 클릭합니다.
  2.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또는 직접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페이스북에 방문하여 [좋아요]를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SNS 영향의 확대로 전화상담뿐만 아니라 SNS를 통한 고객 대응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대부분 전화로 고객 문의를 해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하여 전화기의 버튼을 누르는 횟수를 줄이는 노력까지 하고 있습니다만, 만족도가 얼마나 되십니까? 자동 응답과 기다리는 시간으로 매우 짜증 나는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러나 SNS를 이용하면 이런 번거로움이나 불편 없이 문자로 대화하듯 상담받을 수 있으며, 또한, 하나은행의 가상 브랜치는 화상 채팅까지 할 수 있습니다.

채팅으로 대화하듯 궁금증을 해결하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페이스북 사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욕심에는 주말이나 공휴일도 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페이스북을 방문하면 가상 도우미가 맞아 줍니다. [지금바로 시작하기]버튼으로 상담을 시작합니다.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 어떤 내용을 문의할지 큰 그룹에서 선택합니다. 선택에 따라서 상담 전문가가 다르군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상담 전문가

문의 내용에 따라 상담할 전문가 목록이 나오네요. "상담 가능"으로 표시된 분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 상담해 주시는 전문가분이 질문 내용에 따라 여럿 계시는군요. 첫 번째 분께 상담을 부탁 드렸습니다.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 그렇지 않아도 하나은행 전자지갑 N월렛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어서 문의해 보았습니다. 채팅하듯 물어보면 되기 때문에 질문하기 편했습니다.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 상담 내용이 길어질 것 같고 타이핑이 느리다면 화상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 전문가 하단에 스크롤바를 이용하거나 상담 전문가 위에서 마우스 휠을 돌리면 "화상 채팅 상담" 버튼이 나옵니다.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채팅으로 문의해도 개인정보에 민감한 주민등록번호, 온라인 접속 ID 및 암호, 신용카드 정보를 절대 요청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유출될 걱정도 없지요.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고 본인 확인을 하지 않기 때문에 계좌 조회라든가 잔액 조회 등은 문의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런 정보는 인터넷 뱅킹으로 안전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

상담을 받다 보니 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상담 전문가를 선택하는 부분에서 상담 전문가를 큰 그림의 아바타로 표현해서 클릭하기 편하게 하는 것도 좋지만, 조금 작게 해서 화상 채팅 상담까지 모두 나오도록 구성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또한, 첫 페이지에 있는 "자주하는 질문"을 상담 전문가 선택 페이지에도 배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채팅을 안 해 본 것은 아니지만, 하나은행의 가상 브랜치에서 채팅하며 상담받는 경험은 생소하면서 신선했습니다. 확실히 전화를 이용하는 것보다 편하네요. 무작정 기다리는 것보다 상담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편했습니다. 하나은행에 문의하실 일이 있으시면 전화보다는 하나은행 가상 브랜치를 이용해서 빠르고 편하게 상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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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싸움꾼
    • 2013.02.03 23:48
    괜찮네요. 하나은행 이용해본 적이 없는데 거래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