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전자·생활제품/헤드폰·이어폰
  3.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apt-X 지원 블루투스 이어셋 추천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apt-X 지원 블루투스 이어셋 추천

· 댓글개 · 바다야크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apt-X 지원 블루투스 이어셋 추천

apt-X 코덱을 지원하는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입니다. apt-X는 블루투스에서도 CD 음질을 즐길 수 있는 코덱으로 최근에 나온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apt-X 코덱 헤드셋으로 아이노트 PULSE BT-H555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만, 제품 소개일 뿐 직접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 대신에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을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apt-X 평을 들어서인지는 몰라도 확실이라고는 말하기 어렵지만, 좋기는 좋네요. 답답하거나 부족한 느낌이 없어 좋았는데 온라인상에 올려진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에 대한 호불호가 많이 차이 나네요. 다행히 저는 만족합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아쉬운 버튼 디자인

다른 분은 음질을 따지지만, 저는 제품에 대해 만족하다 보니 다른 점이 거슬립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 바로 버튼입니다. 뭘 이렇게 옆면에다가 몰려 놓았는지.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 문제는 반대편 옆면에도 버튼이 있다는 것입니다. 손을 집게 모양으로 만들어서 원하는 버튼을 누르려면 주의해야 합니다. 엉뚱하게 반대쪽 버튼을 누를 수 있기 때문이죠.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 넓은 전면에는 통화 버튼만 필요 이상으로 큼지막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옆면에 있는 버튼 중 몇 개만 이 넓은 공간을 이용하면 좋을 텐데 왜 옆으로만 몰리게 했는지 아쉽네요.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 충전을 위해 마이크로USB 타입B 커넥터 포트가 있습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적절한 마이크 위치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처음에는 마이크 위치가 왜 이어폰 잭 옆에 있을까 했습니다. 반대쪽에 있어야 하지 않나 했는데 옷깃에 고정하고 보니 마이크 위치가 적절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어폰 잭 옆에 있어서 입과 가까이 위치하게 되더군요.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 클립의 크기나 스프링 강도는 적당해서 옷깃에 제대로 고정됩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호불호 차이가 극심한(?) HS3000의 번들 이어폰

많이 검색한 것은 아니지만, 몇몇 글을 보면 좋다는 분과 너무 안 좋다는 의견의 차이가 크군요. 저의 생각으로는 괜찮다입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멀티 포인트의 편리함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은 두 개의 장비와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특히, HS3000의 멀티 포인트가 편한 것은 스마트폰이 아닌 다른 장치와 사용 중에도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통화 연결되며, 통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이전 장치와 연결되어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노트2와 아티브PC 두 개의 장비와 페어링했고 아티브PC로 음악을 듣고 있는데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갤럭시 노트2와 연결이 되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통화가 끝나면 다시 원래의 아티브PC로 음악을 계속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 HS3000 멀티 포인트 기능을 사용하려면

HS3000의 멀티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멀티 포인트 기능을 켜야 합니다. 그런데 설명서의 내용이 조금 빈약하네요. 왜냐하면, 멀티 포인트 기능을 켜는 방법과 음성 안내 켜는 방법이 비슷하거든요.

설명서에 나온 멀티 포인트 기능 켜기

  1. 대기 상태에서
  2. 위쪽 음량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3. 파란색 표시등이 깜빡입니다.

설명서에 나온 음성 안내 기능 켜기

  1. 등록 대기 상태에서
  2. 위쪽 음량 버튼을 약 4초간 누르세요.

이렇게 설명되어 있는데 길게 누르는 것과 4초간 누르는 것과의 차이를 어떻게 이해해야 좋을지 모르겠네요. 여하튼, 두 방법이 비슷해서 여러 번 헤맸습니다. 결국, 경험상으로 알게 된 방법은 이렇습니다.

경험으로 알게 된 멀티 포인트 기능 켜기

  1. 통화 버튼을 4초간 눌러서 대기 상태로 설정합니다.
  2. 음량 키우기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3. 삑 소리가 나면 바로 버튼에서 손을 놓아야 합니다. 이유는 더 오래 누르면 음성 안내 기능을 켜는 설정으로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멀티 포인트를 사용하면 편하기는 하지만, 불편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한 개의 장비만 연결해서 사용했을 때는 이전 곡, 다음 곡, 멈춤과 재생 버튼 작동이 잘 되지만, 멀티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가끔 버튼 작동이 안 됩니다. 아마도 엉뚱하게 다른 제품으로 명령을 전송하나 봅니다.

버튼 디자인과 멀티 포인트 기능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 있지만, 제품이 예쁘고 음질 좋고 사용하기 편해서 apt-X 코덱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이어셋을 찾는 분께 권하고 싶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