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다야크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넘버6 쇼케이스 참석 후기, 화이트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담은 5.9" 대화면 베가 NO6

베가 넘버6 쇼케이스 참석 후기, 화이트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담은 5.9" 대화면 베가 NO6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넘버6 쇼케이스 참석 후기, 화이트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담은 5.9" 대화면 베가 NO6

팬택에서 드디어 6인치와 거의 같은 크기인 5.9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인 베가 넘버6를 2013 첫 스마트폰으로 내놓으면서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베가 신제품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패블릿 인기로 아이폰5도 고전한다고 하는데 이제 6인치 가까운 5.9인치 대형 화면의 패블릿이 나왔군요. 이번에 나온 베가 넘버6는 5.9인치 대형 화면에 1920×1080 해상도의 풀HD를 갖추었습니다. 참고로 패블릿은 5인치 이상의 화면을 가진 스마트폰을 말하며 폰(Phone)과 태블릿(Tablet)의 합성어입니다.

▲ 베가 넘버6 쇼케이스가 열린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

5.4인치의 갤럭시 노트2도 크다 싶은데 과연 베가 신제품 VEGA NO6가 5.9인치이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러나 실제로 보면 그렇게 커 보이지 않습니다. 대신에 화이트 색상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표현했네요.

 ▲ VEGA NO6, 5.9인치 풀HD 패블릿

흠, 풀HD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는 팬택 베가 넘버5가 국내 최초인군요. 풀HD를 지원하는 만큼 풀HD 촬영이 가능하며 2GB 메모리, 32GB 내장 메모리에 외장 메모리를 2TB까지 지원합니다.

▲ VEGA NO6 국내 최초 Full HD, 국내 최대 화면, 국내 최고 패블릿, DSLR급 13M 카메라

화이트 색상이 매우 잘 어울리는 베가 넘버6

앞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5.9인치의 큰 화면보다도 화이트 색상을 매우 잘 소화한 디자인이 매우 끌렸습니다. 조명이 어두워서 색상을 제대로 촬영하지 못한 것이 아쉽네요.

▲ VEGA NO6의 전면과 후면

볼륨 조정 버튼과 전원 버튼도 전체 디자인과 어울리게 고상한 모습입니다. 이번 베가 넘버6의 디자인은 화이트 색상의 매력을 제대로 표현합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고급스럽고 매끈하게 잘 빠졌네요.

▲ VEGA NO6의 볼륨 조절 버튼과 전원 버튼

▲ VEGA NO6 밑면의 USB 포트와 지상파 안테나

뒷면 커버를 벗겨 냈을 때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습니다. 세상에 보이지 않는 배터리도 백색으로 만들었네요. 백색 배터리 보신 적 있으신가요?

▲ VEGA NO6 뒷면 커버를 벗긴 모습

▲ VEGA NO6 백색 배터리

베가 넘버6 vs. 갤럭시 노트2

지금까지 화면 크기 하면 갤럭시 노트2였는데 크기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옆에 두고 비교하니 역시 크기 차이가 보이는군요. 가로 폭은 비슷한데 길이가 조금 더 길군요.

▲ VEGA NO6와 갤럭시 노트2 크기 비교

높이는 두 제품이 서로 비슷합니다. 베가 넘버6의 뒷면이 조금 더 라운드 졌죠?

▲ VEGA NO6와 갤럭시 노트2 크기 비교

두 제품 모두 유광 처리가 되어 반짝이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노트2 화이트에는 없지만, 티타늄 그레이에는 가로로 헤어라인이 디자인 되어 있죠.

▲ VEGA NO6와 갤럭시 노트2의 뒷면 비교

베가 넘버6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혹시 아래 사진에서 카메라 밑 부분이 어떻게 보이시나요? 디자인의 일부라고 생각되시나요? 아니면 어떤 기능을 수행할까요? 기능을 수행한다면 어떤 기능일 것 같습니까? 베가 넘버6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터치 패드입니다. 한 손으로 들고 사용하면서 웹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든가 사진을 볼 때면 화면 터치로 스크롤하는 대신에 베가 넘버를 받들고 있는 손가락 중 하나로 터치 패드를 이용하면 더욱 쉽게 스크롤하거나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 VEGA NO6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뒷면 터치 패드

검지로 사용하니 편하더군요. 처음에는 익숙지 않았는데 만일 익숙해 지면 베가 넘버6의 뒷면 터치 패드가 없으면 답답할 것 같아요. 손가락 끌기로 스크롤뿐만 아니라 두 번 터치로 화면 캡쳐도 가능했는데, 화면 캡쳐 말고도 다른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매우 훌륭한 아이디어입니다. 터치할 때마다 전달되는 약한 진동은 작동하는 느낌을 주어 더욱 좋았습니다. 사진으로는 설명이나 느낌 전달이 어려울 것 같아서 동영상을 준비했습니다.

팝업 윈도우 9개 동시 띄울 수 있는 베가 넘버6

베가 스마트폰은 팝업  윈도우가 편한데 베가 넘버6는 동시에 9개까지 팝업 윈도우를 띄울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9개까지 띄우는 것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눈에 띄는 베가 넘버6 액세서리

베가 넘버6와 함께 전시된 액세서리 중에 몇 가지 제품이 눈에 띄네요. 우선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베가 넘버6를 거치할 수 있으면서 키보드를 사용하게 하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아직 개발 중이라 실제 제품은 아니고 목업입니다. 얼마나 실용적일지 모르지만, 앙증맞은 크기에 매우 예쁘네요. 아마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대부분 탐을 낼 제품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 VEGA NO6의 거치겸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 목업

눈에 띄는 또 다른 제품은 베가 넘버6의 케이스입니다. 커버가 뒷면 케이스와 한 몸으로 되어 있어서 얇은 베가 넘버6를 두껍지 않게 하면서도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해 줍니다. 뒷면 일체형인 이런 케이스를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두께를 두껍지 않게 하기 때문이죠.

▲ VEGA NO6의 뒷면 일체형 케이스

▲ VEGA NO6의 뒷면 일체형 케이스의 다양한 케이스

많은 관심을 모은 베가 넘버6 쇼케이스

발표회에서 베가 넘버6를 여러 대 설치해서 다행이지 그렇지 않았다면 한참 기다렸을 것입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관심을 가져 주셨는데 다른 분은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모르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고급스러운 화이트 디자인부터 마음에 듭니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다 보니 예쁜 것만 보이는지 모르지만, 5.9인치에 풀HD의 깔끔한 화면뿐만 아니라 뒷면 터치 패드의 아이디어는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제품에 어울리는 케이스까지도 함께 나와서 더욱 기대되는 베가 넘버6입니다.

▲ VEGA NO6 쇼케이스 행사 모습

베가 넘버6의 특징을 재미있게 잘 촬영한 동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 스마트폰의 발전이 날로 새롭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