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컴퓨터/마이크로소프트
  3. 윈도우 확장자별 기본 프로그램 변경 하는 방법

윈도우 확장자별 기본 프로그램 변경 하는 방법

· 댓글개 · 바다야크

몇 년 만에 윈도우에서 아웃룩을 설치했습니다. 주말이지만, 하루 종일 아웃룩과 구글 주소록·캘린더를 동기화하는 방법을 찾다가 아무 소득 없이 날이 저물어 버렸습니다. 뭔가 하려는데 잘 안 되니 답답하고 피곤함이 더 하네요. 그러다 실수를 했습니다. 아웃룩에서 메일 주소를 클릭할 때 기본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대화상자에서 무심코 구글 크롬을 선택하고 말았어요. 이러면 불편하죠. 자주는 아니어도 메일 주소를 클릭하면 메일 프로그램이 실행되어야 편합니다. 그런데 한 번 정한 기본 프로그램을 어떻게 변경하죠? 간단합니다. 윈도우 시작 프로그램에 있는 "기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 윈도우 XP는 주위에 없어서 확인을 못 했습니다만, 윈도우7은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윈도우8은 조금 다른데, 시작 버튼 프로그램을 이용하신다면 윈도우7처럼 기본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으나 없다면 데스크탑에서 Win-W키를 누른 후 "기본 프로그램"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기본"과 "프로그램" 사이를 띄어야 합니다. 아마도 대부분 "기본"만 입력해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기본 프로그램에서 "파일 형식 또는 프로토콜을 프로그램과 연결" 링크를 클릭합니다.

▲ MAILTO가 구글 크롬으로 잘못 연결되어 있네요.

▲ [프로그램 변경]버튼을 클릭한 후 메일 프로그램으로 올바르게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8에서는 터치 습관을 키우기 위해서라도 시작 버튼을 없앴다는 얘기가 있는데 가끔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