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소셜 주식 DOMA(도마) 어플로 신개념 재테크 비법 배우기

소셜 주식 DOMA(도마) 어플로 신개념 재테크 비법 배우기

· 댓글개 · 바다야크

소셜 주식 DOMA(도마) 어플로 신개념 재테크 비법 배우기

새로운 모습의 소셜주식 어플 DOMA가 나왔네요. 소셜주식 어플이라고 해서 차트나 어려운 주식 관련 자료만 잔뜩 보여 줄줄 알았는데 매우 재미난 구성으로 만들었군요. 실행해 보면 주식 관련 어플이 아니라 잡지 같습니다. 마이크로 블로그처럼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글이 다양한 주제로 나뉘어 있는데, 그렇다고 단순한 잡지 형식의 읽을 거리만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식을 하지 않는 분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면서도 주식과 재테크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소셜과 연계하여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소셜주식 어플 도마, 잡지와 비슷하다면서 어떻게 주식 어플처럼 주식 정보를 제공하고 재테크 비법을 알려 주는 지 보겠습니다.

소셜 주식 DOMA의 재미있는 주식 이야기

DOMA의 첫 화면부터 주식 어플이라기 보다는 잡지 같은 모습입니다. 주식을 하는 분에게는 새로운 재미를, 주식을 하지 않는 분께는 거리감이 없는 깔끔한 구성입니다.

▲ DOMA의 메인 화면입니다. ①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읽을 거리가 구별되어 있습니다. ② 제가 좋아하는 IT/Tech를 선택했습니다. ③ 오호~ 2013 헤드폰&모바일 페스티벌에서 보았던 아스텔앤컨이 보이네요.

▲ 소셜주식 어플에 왠 아스텔앤컨? ① 제목을 클릭하면 아스텔앤컨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보여 줍니다. 아스텔의 뜻이 별이고 컨은 중심이라는 뜻이었군요. 아스텔앤컨의 호평으로 아이리버의 주식이 올랐군요. ② 댓글 달 수 있어서 다른 분의 의견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얘기가 나오지만, 그래도 주식 어플이 아니라 RSS리더나 잡지 프로그램처럼 보입니다.

▲ ① 그러나 아스텔앤컨 사진 위에 있는 TAG 버튼을 클릭하면 DOMA의 주식 어플로서의 면모가 보입니다. ② 실시간 주가가 표시되고, 실시간 주가를 클릭하면 ③ 아스텔앤컨을 내놓은 아이리버의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 좋아하는 제품을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주식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고 매수와 매도 주문도 가능합니다.

▲ 주식시세 정보는 글 하나에 하나만 표시되는 것이 아니라 관련 업체 여러 곳이 함께 표시됩니다.

내가 올리는 주식 이야기 - Your Story

소셜 주식 DOMA 어플에서는 다른 사람의 글 뿐만 아니라 나의 이야기도 올릴 수 있습니다. IT쪽에 삼성 아티브 스마트PC에 대한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 ① 메인 화면에서 "Your Story"를 클릭합니다. ② 새 글을 올리기 위해 [+]버튼을 클릭한 후 ③ 제목과 내용을 입력합니다. 여기 까지는 마이크로 블로그나 미니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 DOMA에서는 태그달기를 제공합니다. 본문 내용에 삼성 아티브 스마트PC의 사진을 올린 뒤 ① 태그달기를 클릭합니다. ② 종목에서 삼성 전자를 선택하고 ③ 사진에 어울리는 적당한 이름을 입력합니다.

▲ ① 태그를 화면에서 끌기 하여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적당한 위치에 올려 놓고 "올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Your Story"에 등록되어 다른 분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로 정보 공유

DOMA에서 눈에 띄는 재미있는 글을 보았다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또는 메일로 다른 분에게 알려 줄 수 있습니다. 서로 같은 관심을 갖는 분과 공유한다면 좋겠지요.

▲ ① 글에서 "공유하기"를 클릭한 후 ② 트위터, 페이스북 또는 메일을 클릭합니다. ③ "올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④ SNS로 공유됩니다.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면 더욱 편리한 소셜 주식 어플 DOMA

글을 읽으면서 종목을 관심 종목으로 등록하면 타임라인에서 관련 뉴스를 모아서 볼 수 있어 편합니다.

▲ 글을 읽다가 ① 종목을 선택하고 ② 별표를 클릭해서 ③ 관심 종목으로 등록합니다.

관심 종목 뉴스를 모아 보는 타임라인

관심 종목을 등록해 놓으면 타임라인에서 관련 뉴스를 모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친구로 등록한 사용자의 활동도 페이스북처럼 한눈에 볼 수 있죠.

▲ ① 캡션바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② 타임라인을 선택합니다. ③ 관심 종목에 등록한 업체에 대한 관련 뉴스가 한 곳에 모아 올라옵니다.

투자 방법을 배우는 시스템 매매

시스템 매매가 보이네요. 뭘까 했는데 주식을 처음하는 분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이군요. 주식을 시작하는 초보자에게는 모든 것이 낯설죠. 모르는 것이 많아 불안하기도 하고요. 이럴 때 시스템 매매 기능을 이용해서 DOMA가 제안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와 추천 종목을 선택하면서 투자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즉, 시스템 매매는 종목 선택에서부터 매수, 매도까지 일련의 주문 프로세스를 연습해 볼 수 있는 가상 매매 서비스이며 따라 하기 식으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가가 하락 되면 어떤 종목이 유리할까요? 그렇군요. 유가가 하락 된다면 운송업 쪽의 수익성이 증가하네요.

▲ 유가하락이 되었을 때의 시나리오가 흥미롭습니다. ① 추천 종목 보기을 선택했습니다. ② 여러 추천 종목 중에서 대한항공을 선택했더니 ③ 매수하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시스템 매매는 가상 시나리오로 시작해서 상황에 따른 추천 종목을 알려 주고 매수와 매도 예약을 차례로 진행하면서 주식 투자에 대한 학습을 부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기업의 종목 순위를 알 수 있는 랭킹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기업은? 역시 삼성전자이군요. 순위별로 알 수 있는 랭킹입니다. 기업 로고와 함께 보기 좋게 순위별로 열을 지어 표현했습니다.

소셜 검색으로 더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DOMA

DOMA에는 흥미로운 구성의 소셜 검색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검색어에 따른 연관 키워드 맵을 보여 주며, 키워드 맵에서 다시 연관 키워드를 찾거나 소셜에서 연관글을 찾아 줍니다.

▲ ① 소셜 검색을 클릭합니다. ② 아티브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③ 아티브와 관계된 키워드가 출력 됩니다.

▲ ① 연관 키워드 중 "서피스"를 선택했습니다. ② 연관 키워드를 클릭하면 "서피스"를 중심으로 다시 연관 키워드가 출력됩니다. ③ 연관글을 선택하면 트위터나 블로그에 올려진 글이 출력되네요.

▲ 연관 키워드 맵 외에도 연관 키워드 순위 및 가성 동향을 보여 줍니다.

소셜 주식 DOMA(도마) 추천

구성이 매우 재미있죠? 다양한 읽을 거리에 소셜주식 어플로 소셜 네트워크를 적용까지 매우 짜임새 있습니다. 특히, 초보자를 위한 배려가 좋습니다. 또한, 도마 런칭 기념으로 2013년 2월 28일까지 아이패드 미니를 득템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네요. 이벤트 이름이 재미있게도 "DOMA뱀 EVENT!!"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고 아이패드 미니를 구하는 행운을 잡으세요.

소셜 주식 어플로 간지러운 등을 긁어 주는 시원한 어플이기를 바랍니다. 짧지만, 소셜주식 DOMA어플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동영상이 있어서 올립니다. 소셜 주식 어플 DOMA로 투자 정보와 신개념의 재테크 비법 배우세요.

doma from DOMA on Vimeo.

이 컨텐츠는 소셜주식 DOMA의 지원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