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베가 넘버6 국내 최초 풀HD 패플릿 사용기

베가 넘버6 국내 최초 풀HD 패플릿 사용기

· 댓글개 · 바다야크

베가 넘버6 국내 최초 풀HD 패플릿 사용기

폰과 태블릿의 특성을 모두 갖는 제품을 패블릿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욕심이 나는 것은 PC를 대용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책상 위에서 PC로만 작업했던 일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처리하고 싶은 것이죠. 이런 바람의 가장 적합한 기기는 노트북이나 울트라북이겠지만, 항상 가지고 다니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태블릿이지만, 통화 기능이 없어 휴대폰을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그렇다면 스마트폰을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 시키면 되는데, 그와 같은 생각으로 나온 것이 패블릿입니다. 패블릿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스마트폰보다 크기가 큰 화면입니다. 베가 넘버6는 6인치에 버금가는 5.9인치에 국내 최초 풀HD 1920 x 1080 해상도를 갖는 패블릿으로 1.5Ghz 쿼드코어, 2GB RAM, 32GB 내장 메모리, 최대 2TB의 외장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하얀색이 매우 잘 어울리는 베가 넘버6

베가 넘버6를 처음 봤을 때는 역시 크다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혹시 크기가 커서 불편하지 않을까 했지만, 만져 볼수록 그립감이 훌륭하고 한 손 사용에 편리한 기능을 갖추어서 익숙해 지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사용할수록 편합니다.

▲ 전체적으로 백색에 은색 글씨, 버튼도 모두 백색에 전원 쪽에는 빨간색 줄을 살짝 찍어 넣어 전체적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추었습니다.

손에 쥐기 편한 베가 넘버6

▲ 크기가 커서 걱정했지만, 두께가 얇으면서 뒷면이 완만한 곡선을 이루고 있어 손에 쥐기 편합니다.

▲ 잠시 사용하다 보면 크기에 대한 인식을 하지 않게 됩니다. 대신에 대형 화면은 시원하네요.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TV를 자주 시청하시는 분은 매우 좋아하실 듯.


▲ 여자 손에는 어떨까요? 드라마(그 겨울, 바람이 분다)속 송혜교씨가 베가 넘버6를 들고 있는 장면을 캡쳐했습니다. 역시 무리 없어 보이네요.

줄 꼬임 걱정 없는 칼국수 번들 이어폰

▲ 베가 넘버6의 번들 이어폰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칼국수 케이블을 사용하여 줄이 꼬이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베가 넘버6에 맞추어 전체가 백색으로 예쁘네요.

한 번에 두 개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베가 넘버6 어댑터

▲ 베가 넘버6의 어댑터는 크기가 크지 않으면서도 한 번에 두 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베가 넘버6와 함께 예비 배터리도 충전할 수 있죠.

베가 넘버6의 하얀색 배터리

▲ 배터리까지도 흰색입니다. 배터리가 하얗게 예쁜 것은 베가 넘버6가 처음인 듯 합니다.

모션 인식, 스마트 보이스 그리고 베가 넘버6만의 V터치

팬택에서는 스마트폰을 어떻게 하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고심하면서 다양한 입력 방법을 제공해 왔습니다. 베가 LTE에서부터 제공되는 모션 인식 기능으로 스마트폰을 만질 수 없는 당혹스런 상황에서도 손동작으로 전화를 받거나 화면 터치 없이 다음 페이지나 그림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가 레이서2부터 스마트 보이스 기능을 갖추었죠. 그렇다면 이번 베가 넘버6는?

▲ V터치라는 베가 넘버6만의 입력 장치를 갖추었습니다. 베가 넘버6 뒷면에 터치를 인식하는 패드를 두어 화면 터치할 필요 없이 뒷면의 터치 패드를 이용하는 것이죠. 즉, 아래 동영상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아직은 익숙하지 않아서 사용하는 모습이 둔해 보이기는 합니다만, V터치는 매우 재미있고 흥미로운 입력 방식입니다. 손가락 하나만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양손을 이용하면 더욱 편합니다. ①화면을 가리지 않아 정확한 위치에서 멈출 수 있고 ②천천히 글을 읽어 내려 갈 때도 화면 가림이 없어 편합니다.③두 번 터치도 인식해서 화면 캡쳐를 간단히 실행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화면 캡쳐할 일이 많은데 양 손을 사용할 필요 없이 검지만 톡톡 두드리면 간단히 화면 캡쳐할 수 있죠.

▲ V터치는 환경 설정에서 기능을 On/Off할 수 있으며 빠르게 두 번 터치했을 때 특정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하거나 특정 버튼 기능 수행 또는 화면 캡쳐 같은 유용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V터치에 익숙해 지면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많이 섭섭하겠습니다. 아쉽다면 터치 패드가 가운데가 아니라 오른쪽으로 치우쳤으면 좀 더 편했겠다 싶은데, 왼손잡이인 분은 싫어할지 모르겠군요. 그리고 아직은 구글 크롬이나 몇 개의 앱에서는 스크롤이 안 되는군요.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모든 앱에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베가 넘버6의 V터치 같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는 참 좋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바랍니다.


▲V터치덕분에 크기가 큰 베가 넘버6로 셀카 같은 사진을 찍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드라마에서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네요.

태블릿으로 사용하는 베가 넘버6

베가 넘버6는 5.9인치의 대형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에서 화면이 작아 답답해서 사용이 불편했던 일들을 시원스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베가 넘버6만으로도 작업이 가능하지만, 블루투스 키보드를 갖춘다면 더욱 편합니다.

▲ 화면이 넓어서 키보드까지 갖춘다면 회의 기록 같은 간단한 작업에서 마인드맵이나 원노트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수 마우스까지 갖춘다면 원격 데스크톱 앱과 같이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하는 앱을 넓은 화면으로 더욱 시원한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죠.

베가 넘버6의 13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성능

며칠 전에 베가 R3를 가지고 김중만 사진작가가 작품활동을 했었죠. 베가 넘버6도 베가 R3와 같은 130만 화소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성능이 어떨지 몇 장 올립니다. 장소는 조금 어두운 찻집입니다. 보정 없이 파일 크기만 줄였습니다.



▲ 어떻습니까? 살짝 어두운 찻집인데도 색상이 제대로 나오죠?

▲ 베가 넘버6의 기본 해상도가 낮게 잡혀 있네요. 추억을 남길 사진이라면 해상도를 높여서 찍으세요.

베가 넘버6 주요 사양(스펙)

내용

베가 넘버6 주요 스펙

CPU

1.5GHz 쿼드코어, 3.1DMIPS/MHz

OS

Android 4.1 Jelly Bean

디스플레이

5.9인치 Full HD(1920x0180)

메모리

2GB DDR2

저장 장치

내장:32GB/외장:최대 2TB 지원

카메라

전면: Full HD (1920x1080)/후면: 1300만 화소

크기

158.6 x 83.2 x 9.9 mm

무게

약 210.5g (White 기준), 약 209g (Black 기준)

배터리

3,140mAh,통화 시간 1,000분, 대기시간 450시간(Wifi OFF)

베가 넘버6로 패블릿의 활용성을 잘 설명한 동영상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처음에는 6인치에 가까운 크기가 커 보였는데 자주 사용하다 보니 조금 더 큰 패플릿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를 하게 되네요. 앞으로 더욱 다양한 패블릿이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