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Q2 한글 입력기 추천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Q2 한글 입력기 추천

· 댓글개 · 바다야크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Q2 한글 입력기 추천

아이폰에서 갤럭시 노트2로 바꾸어도 qwerty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어쩔 수 없이 사용했다면 갤럭시 노트2는 화면이 커서 qwerty 키보드도 불편하지 않기 때문이죠. 어쩌면 아이폰을 2년간 사용하다 보니 습관이 되기도 했겠지만, 만일 크기가 작은 갤럭시S3로 바꾸었다면 LG의 나랏글을 사용했을 지 모릅니다. 천지인을 좋아하는 분이 많이 있지만, 앞 글자의 종성과 다음 글자의 초성이 같을 때 공백 문자로 분리해 주어야 하는 것은 정말 짜증나더군요. 갤럭시 노트2의 넓은 화면 덕분에 세로 모드에서도 qwerty키보드를 사용합니다만, Q2라는 한글 키보드를 사용하면 더욱 편해지네요. 특히, 커서를 이동할 수 있는 화살표키가 있습니다.

친절한 Q2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 설치한 후에 Q2 키보드를 선택했더니 10페이지에 걸쳐 가로/세로 키보드 설정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 하네요. 매우 준비를 많이 한 안드로이드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Q2 키보드

▲ 엔터키나 마침표를 잠시 누르고 있으면 사용구나 특수 기호 목록을 호출할 수 있으며, 손을 떼고 터치 하는 것이 아니라 손을 떼지 않고 끌기(DRAG)로 다른 상용구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체 선택이나 복사, 잘라내기, 붙여 넣기도 키보드에서 처리할 수 있죠. 

한자 입력에 번역 기능까지 갖춘 Q2 키보드

▲ 글을 입력하고 마이크 부분을 잠시 누르면 한자키가 보입니다. 이 한자키를 이용하여 한글을 한자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자키가 아닌 T키를 이용하면 번역도 할 수 있군요.

천지인, 나랏글, qwerty 모두 사용할 수 있는 Q2 키보드

▲ Q2의 장점은 기존에 익숙한 키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천지인, 나랏글, 단모음, 두벌식,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라틴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우크라이나어 등 다양한 언어 및 입력 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며 5열키보드 사용도 가능합니다.

화면 크기를 제대로 활용한 Q2의 가로 모드

▲ 가로모드에서 두벌식 분할 레이아웃을 선택하니 더욱 화려하군요. 단모음을 사용하면 두 번 클릭에 쌍자음을 입력할 수 있어 편합니다.

갤럭시 노트2에서 qwerty 키보드에 익숙하지만, 한글 키보드에 관심이 많아서 시간이 날 때마다 다양한 키보드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죠. 예전 윈도우 모바일폰에서 즐겨 사용하던 로즈키와 비슷한 딩굴 입력기나 밀기글 키보드, 천지인 보다 더 빠르게 입력할 수 있는 천지인 더불 키보드 등 여러 가지 사용해 보았지만, 결국 LG 폰에서 사용했던 이지한글과 같은 나랏글이 제 손에는 제일 좋군요. 사실 나랏글을 검색하다가 Q2 키보드를 알게 되었고 쿼티 키보드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즐겁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