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이야기
  3. 아이폰·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Call Mynah 블루투스로 통화하면서 녹음

아이폰·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Call Mynah 블루투스로 통화하면서 녹음

· 댓글개 · 바다야크

아이폰·안드로이드 통화 중 녹음 Call Mynah 블루투스로 통화하면서 녹음

바다야크 블로그 글 중에 꾸준히 검색되는 글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통화 중 녹음하는 방법을 소개한 글이죠. 미국법 때문에 아이폰에 통화 중 녹음 기능을 넣지 못한다고 합니다만, 그래도 필요로 하는 분이 많아서 여러 가지 방법을 찾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통화 중 녹음 기능은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아서 블루투스 이어셋을 사용할 때면 항상 아쉬워합니다. 블루투스 이어셋에 통화 중 녹음 기능을 내장하면 얼마나 좋을까 말이죠. 혹시나 찾아 보았지만, 여태 못 찾다가 드디어 오늘 Call Mynah이라는 제품을 알게 되었네요. 블로그의 올려진 댓글로 알게 되었는데 블루투스를 이용한 통화 중 녹음 단말기 입니다.

▲ 생김새는 작은 피처폰처럼 생겼습니다. 아이폰으로 통화하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Call Mynah로 대신 통화하는 것이죠.

▲ Call Mynah로 전화를 걸 수 있고 PC로 내려 받아 통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사용해 본 것이 아니고 동영상과 스펙만 보아서 실제로 얼마나 편리하고 녹음 상태가 좋은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직접 음성을 주고 받는 단말기에서 저장하는 만큼 음질이 좋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340시간 정도의 통화를 저장할 수 있고 아이폰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폰이라면 사용이 가능하군요. 수동뿐만 아니라 자동으로 녹음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사양이 마음에 드네요. 한 번 충전으로 150시간 대기 시간에 8시간 연속 통화할 수 있습니다. PC에 업로드해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까지 제공한다 네요.

▼ Call Mynah사용 동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반가운 제품입니다. 이전에 아이폰 통화 중 녹음 방법으로 소개한 방법은 우울하기까지 합니다.

▲ 오죽했으면 이런 방법까지 생각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죠. 이건 뭐 제가 저를 도청하는 것이죠.

안드로이드폰도 통화 중 녹음은 불편

안드로이드폰도 통화 중 녹음이 가능해도 불편하거나 기능이 부족합니다. 우선 녹음하려면 꼭 녹음 버튼을 눌러 주어야 하는데 깜빡 하는 경우가 많죠. 얘기를 나누다가 아차! 합니다. 다시 말해 달라고 할 수 도 없고. 그래서 자동으로 녹음해 주는 앱도 사용해 보았지만, 품질이 좋지 못합니다. 내 목소리는 제대로 나오는데 상대방 목소리는 매우 작아서 모기 소리처럼 들립니다. 그래서 몇몇 앱은 자동으로 통화 볼륨을 최대로 높여 줍니다. 혼자 있으면 모르는데 옆에 누구라도 있으면 낭패이지요.

통화 중 녹음 기능을 갖춘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이 나와 주기를

이 글을 올리는 이유는 Call Mynah제품을 소개하려고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이런 제품이 필요한 분이 많다고 한다면 여러 제조사에서 다양한 제품으로 내놓았으면 하는 욕심 때문입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이용한다고 한다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음악 감상일 것입니다. 다양한 제품이 나와야 제품 경쟁이 됩니다. Call Mynah는 다이얼 기능까지 갖추어서 웬만한 피처폰만합니다. 저장 공간과 배터리 용량을 줄이거나 다이얼 기능은 빼서 작고 앙증맞으면서도 음질도 좋아서 항상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 가격입니다. Call Mynah 제품이 현지에서는 $199로 판매되는데 국내에는 정식 판매처가 없는지 구매 대행을 이용해야 하는 군요. 그런데 가격이 무려 30만 원이 넘습니다. 구매 과정도 복잡하고요. 판매 페이지에 가보면 제품 설명은 없고 구매할 때 주의 사항만 가득하군요. 통화 중 녹음이 중요해도 30만 원 이상 지출해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죠.

예전에 윈도우 모바일폰은 통화중 녹음 기능 하나만은 최고였는데 몇 년이 지난 최신 폰에서 통화 중 녹음 기능으로 고심을 해야 하다니 안타깝네요. 많은 분이 필요로 하는 기능이니 블루투스를 이용하든 뭐든 좋은 방법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