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안드로이드
  3. 6인치 대 화면 베가 넘버6 한 번 충전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은?

6인치 대 화면 베가 넘버6 한 번 충전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은?

· 댓글개 · 바다야크

6인치 대 화면 베가 넘버6 한 번 충전으로 사용 가능한 시간은?

6인치 대 화면의 패블릿 베가 넘버6. 화면 크기도 크기이지만, 국내 최초로 풀HD 1920x1080 해상도를 갖추었습니다. 며칠 전에 베가 넘버6의 넓은 화면으로 게임하는 모습을 올렸습니다만, 6인치의 넓은 화면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는 것은 좋아도 한편으로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배터리 문제이지요. 예전에 쿼드 코어가 나왔을 때 제조사들은 성능이 좋아도 소비 전력이 많아질 것을 우려해서 바로 제품화 하지 못 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정확한 얘기인지는 모르지만, 코어가 많아 지면 아무래도 소비되는 전력이 많아 지겠지요. 베가 넘버6는 6인치 대형 화면에 1.5GHz 쿼드코어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다른 제품에 비해 전력 소비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베가 넘버6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기 위해 3,140mAh 대형 배터리를 갖추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용량만 늘려서는 해결하기 힘들죠. 소비 전력을 낮추도록 설계되어야 하고 프로세서도 소비 전력을 줄이는 노력을 함께 해야 합니다. 베가 넘버6는 이와 같은 노력으로 통화 시간이 1,000분에 대기시간이 450시간(Wifi OFF)이나 된다고 하는데, 과연 한 번 완충에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베가 넘버6 한 번 완충에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정확히 체크할 수 있는 장비가 없어서 경험상으로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베가 넘버6를 100% 완충하고 지상파 DMB를 몇 시간이나 재생할 수 있는지 계속 틀어 놓기로 했죠.

▲ 화면 밝기는 80% 정도에 맞추었습니다.

▲ 100% 완충했습니다.

▲ 와이파이는 켜 놓았고, 아! 음량도 중요하니 위 사진처럼 20~30% 정도에 맞추었습니다. 음량을 더 높이면 좋겠지만, 소리가 커서 배터리를 모두 소진할 때까지 참기 어렵네요.


▲ 시간은 스톱워치로 측정했습니다. 1시간 정도 흐르니 배터리 녹색 게이지가 살짝 줄었네요.

▲ 2시간 후의 모습입니다. 반 조금 더 남았습니다.

▲ 3시간 정도 흐르니 반이 조금 안 되게 남았네요. 그렇다면 대여섯 시간 사용할 수 있을까요?

▲ 4시간쯤에 배터리 게이지 색상이 빨간색으로 바뀌었네요.

▲ 4시간 45분이 되니 잔여 배터리가 14% 남았다는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네요. 흠~ 그렇다면 1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겠는데요.

▲ 오호~ 5시간 19분쯤에 배터리가 부족해서 종료하는 군요. DMB를 다시 실행해도 배터리가 부족하다며 종료됩니다.

▲ 배터리 상태를 볼까요? 5% 정도 남은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계속 놔두어 보겠습니다. 화면까지 꺼지면 너무 오래 대기할 것 같아서 화면을 계속 켜 놓도록 설정해 놓았습니다. DMB는 종료되었지만,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몇 분이나 대기할 수 있을지요.

▲ 잠시 후에 4% 남았다는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네요.

▲ 5시간 32분쯤에 1% 남았네요.

▲ 5시간 36분, 드디어 자동으로 꺼집니다. 5시간 20분 동안 DMB를 재생하고도 화면이 켜진 상태로 15분 이상 대기했네요. 이 정도면 한 번 충전으로 매우 오래 사용하는 거죠. 화면이 크다고 배터리 걱정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베가 넘버6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 자, 이번에는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재어야겠죠? 역시 정확히 잴 수 있는 기구가 없어서 충전 시작해서 완충되기 까지 시간을 직접 재어 보겠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시간은 못되고 대충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 지 확인하는 정도이므로 이점 참고하여 주십시오.

▲ 참고로 베가 넘버6의 어댑터는 5V 2A로 충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베가 넘버6의 대용량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하려면 어댑터 성능도 좋아야겠지요.

▲ 8분쯤 확인해 보니 10% 정도 충전 되었네요.

▲ 50분쯤 50% 충전을 확인했습니다. 이런 속도라면 2시간도 안 돼서 완충 되겠군요.

▲ 1시간 10분쯤 70% 충전 되었습니다. 가끔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기 때문에 1시간 10분 전에 충전되었을 지 모릅니다.

▲ 1시간 40분쯤이면 완충 될 줄 알았는데, 느낌이겠지만, 90%에서 100%되는 시간이 좀 더딘 것 같아요. 2시간 전에 확인해 보니 100% 완충되었네요. 충전되는 모습이 계속 보이지 않고 생각 날 때마다 버튼을 눌러 확인하는 것이기 때문에 1시간 56분 이 아니라 이전 시간에 완충이 되었을 지 모르겠습니다만, 결국 2시간 이내로 완충이 되네요. 6인치 대형 화면이지만, 5시간 넘도록 DMB를 시청할 수 있고 통화를 1,000분 가까이 할 수 있다면 대용량 배터리뿐만 아니라 저전력 설계가 제대로 되어 있군요.

고성능에 넓은 화면을 갖추면서 얇기까지 해야 하는 요즘 스마트폰, 거기에 배터리 사용 시간까지 충분히 확보해야 하니 생각할수록 스마트폰이야 말로 IT 기기의 최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