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
  3.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 국내 최초 진정한 풀 클라우드 기술로 구현한 ‘U+ Navi LTE’ 출시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 국내 최초 진정한 풀 클라우드 기술로 구현한 ‘U+ Navi LTE’ 출시

· 댓글개 · 바다야크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 국내 최초 진정한 풀 클라우드 기술로 구현한 'U+ Navi LTE' 출시

LG유플러스의 내비게이션하면 오즈 내비가 생각나는데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하여 새롭게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 서비스를 내놓았네요. 처음 이 소식을 들었을 때는 글쎄, 좀 늦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LG유플러스를 오래 전에 사용해 보아서 잘못된 생각인지 모르지만, 지금껏 이통사의 내비게이션하면 KT의 올레 내비와 SKT의 T맵의 세력 싸움으로 생각해왔거든요. 더욱이 최근에는 T맵으로 많이 기울어졌다고 생각돼서 LG유플러스가 심기일전하다고 해도 힘든 싸움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LG유플러스에서 이를 모를 리 없을 것이고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했을 때에는 지금까지 내비게이션과는 다른 뭔가 믿는 구석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그리고 이와 같은 생각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다운로드와 업데이트가 필요 없는 LG U+ Navi LTE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의 권토중래 시기가 늦었을지 모르지만, 풀 클라우드라는 매력적인 기술을 접목하여 지금까지 나온 내비게이션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멋진 기능을 제공해 줍니다. 아무래도 다른 서비스와 비교하는 것이 가장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이런 생각에서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T맵과 매우 잘 비교한 동영상이 있어서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의 장점을 쉽게 알 수 있었습니다.

▲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면서 가장 짜증 나는 부분이 지도를 다운로드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앱 설치부터 Wi-Fi가 가능한 사무실이나 집에서 해야 안심입니다. 설치를 빨리 끝냈다고 해도 용량이 큰 지도 데이터를 밖에서 데이터 통신으로 받으려면 난감하죠. 앱 설치에서 내비게이션 사용하기 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 합니다. 지금 바로 목적지로 떠나야 하는데 지도를 다운로드 받고 있으면 답답하죠. 그리고 정기적으로 새로운 데이터로 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합니다.

▲ 그러나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는 국내 최초 풀 클라우드 기술 접목으로 지도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설치 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내비게이션에 클라우드 기술을 적용하니 이런 장점이 있군요. 그래서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는 앱 설치 후에 경로 탐색이나 길 안내 등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장점 하나만이라도 기존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크게 차별화된다고 생각합니다.

빠른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LG U+ Navi LTE

▲ 목적지를 찾으려고 지도를 이리저리 스크롤할 때마다 빈 영역이 새로 그려지기를 기다리다 보면 답답하지요.

▲ 이에 비해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의 반응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빠른 로딩으로 화면 이동이 자연스럽습니다.

▲ 뿐만 아니라 실감나는 3D 지도도 제공합니다.

국내 최대 목적지 정보 반영 LG U+ Navi LTE

▲ 애써 목적지를 입력했는데 찾지 못하면 황당하죠. 당혹스럽기도 하고요.

▲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는 국내 최다 목적지 정보(360만개의 위치정보)를 반영함으로써 검색 못하는 경우 적습니다.

신기한 그룹 주행 LG U+ Navi LTE

다운로드나 정기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지만, 또 한가지 신기한 기능을 갖추었네요. 혼자가 아닌 여럿이서 같은 목적지로 이동할 때 매우 편리한 그룹 주행 기능입니다.

▲ 마치 그룹 채팅을 하듯 친구를 그룹 주행에 초대하고 목적지를 전송하면, 함께 운행하는 차량의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룹 주행을 초대했고 친구가 그룹 주행을 수신했습니다.

▲ 이제 그룹 주행을 하면서 그룹에 속한 다른 차량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 주행 어떻습니까? 서로 떨어져서 여행지로 출발해도 같이 주행하는 것처럼 느껴질 것 같지 않나요? 매우 신기한 기능이라 동영상을 찾아 보았습니다. 다행히 그룹 주행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차별화된 풀클라우드 내비게이션 LG U+ Navi LTE

▲ 여러 가지 내비게이션을 사용해 보았지만, 신선한 느낌의 내비게이션입니다. 무엇 보다도 지도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필요 없다는 점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만큼 최신 정보와 실시간 교통 정보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빠른 2D 지도는 물론 실감나는 3D지도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다 목적지 정보 반영과 친구와 함께 하는 그룹 주행은 훌륭하네요.

내비게이션하면 뭐가 더 새로운 것이 있을까 싶었는데 LG유플러스 내비게이션LTE로 잘못된 생각이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능이 나올까요? 내비게이션의 신기술 경쟁이 더욱 활발하기를 기대합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포 롤러블폰 공개 LG 롤러블폰 출시일은 언제?  (6) 2020.11.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바다야크
추천하는 글
바다야크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