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개봉기로 보는 엔드리스 리얼 메탈 속의 인셀 디스플레이

2013.05.23 07:06 모바일/안드로이드

베가 아이언 개봉기로 보는 엔드리스 리얼 메탈 속의 인셀 디스플레이

베가 아이언은 공개되기 전부터 유출된 사진으로 관심을 많이 받은 제품입니다. 베가 아이언의 정확한 스펙과 성능을 알 수 없었지만, 사진 속의 디자인은 많은 분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죠. 베가 아이언 쇼케이스 행사에서 직접 보았을 때는 과연 5인치 제품인가 싶을 정도로 작아 보였습니다. 애플도 아이폰4의 금속 테두리로 홍역을 치렀는데, 엔드리스 메탈 테두리를 하고 있는 베가 아이언을 보고 의아해 했죠. 크롬 도금이 아닌 스테인리스 통짜 리얼 메탈입니다. 메탈 테두리 말고도 제로에 가까운 2.4mm 베젤에 세계 최초 75.5% 화면 비율 구현, 터치 필름을 액정 내부로 끼워 넣은 인셀 디스플레이, 7가지 색상으로 표현하는 LED까지 새롭게 시도한 팬택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베가 아이언 구성 품

▲ 베가 아이언의 검은색 박스입니다. 겉면에 헤어라인 디자인 처리가 되어 있네요.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베가 아이언 뒷면에도 헤어라인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헤어라인 디자인을 좋아해서 백색 보다는 오히려 검은색이 더 예쁜 것 같아요.

▲ 베가 아이언의 구성품입니다. 배터리 2개에 충전기를 겸한 거치대, 충전 어댑터와 이어폰, 설명서, 보호 필름이 들어 있습니다.

▲ 전면과 뒷면 커버입니다. 검은색에 헤어라인 처리로 깔끔합니다.

▲ 베가 아이언의 뒷면입니다. 유심과 마이크로SD 소켓이 보입니다.

▲ 2,150mAh 용량의 베가 아이언의 배터리입니다. 제품 모습을 축소한 듯 긴 모양의 바 타입입니다.

▲ 거치대 기능까지 갖춘 베가 아이언의 충전기.

▲ 이렇게 베가 아이온을 거치할 수 있지요.

▲ 사용하다 알게 되었는데 세로로도 안전하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의 윗면 커버가 베가 아이언을 세로로 거치했을 때 딱 알맞은 각도에서 고정되도록 됩니다.

▲ 충전 어댑터와 USB 케이블입니다. 베가의 어댑터는 따로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매우 잘 만들었습니다. 출력 전류가 2A나 돼서 빠르게 충전할 수 있고 포트가 2개로 동시 충전이 가능하면서도 크기가 작고 포트 위치도 윗면에 있어서 다양한 타입의 멀티 콘센트에서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베가 아이언의 번들 이어폰입니다. 칼국수 케이블이라고 하지요, 꼬임이 없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음질은 사용하는 분마다 호불호가 다르기 때문에 말씀 드리기 어렵지만, 번들 이어폰으로는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음감을 제공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음이 조금 넘친다 싶지만, 베이스에서 보컬까지 모두 잘 내어줍니다.

▲ 아쉽다면 착용감이 조금 불편하네요. 귀에 고정하기에 따라서 음감이 달라지는데 그런 차이가 많군요. 리모컨을 갖추어서 전화를 받거나 음량 조절이 편합니다.

베가 아이언 엔드리스 리얼 메탈 링 안테나

▲ 베가 아이언의 가장 큰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애플도 아이폰4에서 사용했다가 매우 시끄러웠던 메탈 테두리를 베가 아이언도 채용했다는 점입니다.

▲ 애플 아이폰4와 차이가 있다면 끊김이 없는 통짜 스테인리스 메탈이라는 점이죠. 아이폰4는 끊긴 부분 때문에 손으로 쥐는 방법에 따라 영향을 받아서 데스노트의 L처럼 살짝 들고 사용하는 우스게 얘기도 있었지만, 베가 아이언은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 크롬 코팅이 아니라 스테인리스 통짜인 리얼 메탈이라 수명도 길지만 코팅이 벗겨지는 문제도 없습니다.

▲ 베가 아이언의 스테인리스의 끊김 없는 리얼 메탈 테두리입니다. 제품의 안전을 맡을 뿐만 아니라 안테나로서도 기능을 수행합니다.

베가 아이언 인셀 디스플레이어 vs. FULL HD

▲ 베가 아이언의 또 다른 큰 특징은 터치 필름을 액정 내부로 끼워 넣은 인셀 디스플레이입니다. 최근에 나오고 있는 FULL HD에 비해 베가 아이언의 해상도가 1280x720로 낮기는 하지만, 디스플레이 유닛에 터치 패널을 증착 시켜 빛 투과율이 94%나 되는 인셀 디스플레이어는 더욱 밝은 IPS 패널이어서 풀HD 못지 않는 선명함을 제공합니다.

▲ 베가 아이언 쇼케이스 행사에서 인셀 디스플레이어와 Full HD를 비교하는 코너가 있었습니다. 직접 비교해 보았지만, 구별이 안 될 정도로 인셀 디스플레이어가 선명하더군요.

▲ 밝은 화면에 다이아몬드 바탕화면이 잘 어울립니다.

▲ 좋아하는 무한도전을 베가 아이언에서 보았습니다. 선명한 화질에 오래 보아도 눈의 피로가 적습니다.

팬택 베가 아이언 시그니처 서비스

팬택에서 베가 아이언의 메탈 테두리에 글씨를 각인해 주는 시그니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네요. 아마도 베가 아이언의 테두리가 리얼 메탈이라서 가능할 것 같습니다. 베가 아이언을 구매하신 분은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요.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키보드가 없으니까.. 영 의욕이 안생기네요... 암만 좋아도. 거기다가+펜택,,,
    • 최속불꽃
    • 2013.05.23 19:47
    얼마전 옵티머스G사용하다가 액정이 깨졌는데 화면 터치까지 안되더라구요
    화면 터치 일체형 액정이 다 그렇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확실치는 않네요
    물리버튼 없고 배터리 교체까지 안되는 옵티머스G는 터치가 안되니까 끄지도 못하고 말그대로 벽돌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