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인터넷/IT 소식
  3. 창업의 꿈을 이루는 에코노베이션 5회 앱 창업 배틀 대회

창업의 꿈을 이루는 에코노베이션 5회 앱 창업 배틀 대회

· 댓글개 · 바다야크

창업의 꿈을 이루는 에코노베이션 5회 앱 창업 배틀 대회

매 회 수상작 소개만 보아도 반짝이는 아이디어 앱으로 재미있는 에코노베이션(Econovation) 앱 경진대회가 올해도 KT와 중소기업청 공동 주최로 열립니다. 이번 2013년에는 5회째로 "앱 창업 배틀 대회"입니다. 역대 경진 대회보다 시상 내용이 매우 화려해서 우승자에게 1천만 원 상금과 최대 2억 원 펀드 투자 심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공간 제공 및 미(美) 실리콘밸리 DEMO대회 전시 부스 참가 기회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앱 개발로 창업을 꿈꾸는 젊은 인재에게 매우 귀한 기회가 아닐 수 업습니다.

대회 모집 세부 내용

  • 모집 일정: 2013년 6월 27일 목요일부터 8월 2일 금요일까지
  • 모집 분야: 스마트콘텐츠앱 분야 / 융합앱 분야
    • 스마트콘텐츠앱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구동되는 콘텐츠로 터치 UI, 각종 센서, GPS 등의 스마트 기능과 연계되어 콘텐츠 사용자의 특성(시간,장소,환경,라이프스타일 등)에 최적화되어 제공되는 앱
    • 융합앱
      관광, 의료, 교육, 지리 등 기존 산업의 유/무형의 제품과 유무선 네트워크, 스마트디바이스(스마트폰, 태블릿PC)/ 플랫폼 등이 활용된 SW, 앱이 결합하여 새로운 가치와 효익을 제공하는 콘텐츠
    • 지원자가 본인의 앱이 가장 적합한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
    • 모집 분야는 안드로이드로 한 함
  • 모집 대상:
    1. 앱 예비 창업자, 초기 창업자( 창업 3년 이내)
    2. 마켓에 출시되지 않은 안드로이드 베타버전 앱
      ※10월 말까지 출시 가능한 베타 버전 앱만 접수 가능

    접수 방법

    접수를 이메일로 받네요. 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분은 앱 창업 배틀대회 홈 페이지에서 참가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에 fair@econovation.co.kr로 접수하면 됩니다. 미성년자 지원을 위해 법정 대리인 지원서까지 준비되어 있네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 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세부 일정

    서류 통과한 분은 8월 셋째 주 중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 2차 발표 심사 전까지 APK 파일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을 못하면 탈락이 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또한, 자성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고 하니 자주 대회 일정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심사 기준

    2차 발표 심사를 통과한 20개 팀은 배틀 대전에 참여해야 하며, 그 결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됩니다. 평가단은 일반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수상 내역

    제일 중용한 내용이죠. 수상은 총 10팀을 선발하며 시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의할 내용이 눈에 띄네요. 우선 시상 10팀과 예선 진출팀에 대한 시상금 및 수상 특전은 앱 출시를 확인한 후에 지급하는군요. 수상을 해도 마켓에 출시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올레마켓에 10월 31일까 등록을 완료해야 한다고 하니 날짜에 유의해야겠습니다. 또한, 시상 10팀 중 예비 창업자인 경우 앱 출시 조건 외에 추가로 10월 31일까지 창업 등록한 후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해서 확인되어야 지급한다고 합니다. 창업 공간은 KT의 에코노베이션 센서와 중기청의 스마트 앱 누림터에서 제공해 주는 군요.

    이번 2013년 에코노베이션 5회 앱 창업 배틀 대회는 대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앱 개발 생태계의 창업 붐을 유도하고 국내 우수 앱 창업 개발사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고 합니다. 모쪼록 많은 분이 참가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창업의 꿈을 이루세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