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모바일/모바일 앱
  3. 움짤을 쉽게 만들어 주는 조용한 카메라W

움짤을 쉽게 만들어 주는 조용한 카메라W

· 댓글개 · 바다야크

무소음 촬영 및 움짤을 쉽게 만들어 주는 조용한 카메라W

움짤을 움직이는 짧은 사진을 말하는 줄 알았는데 움직이는 짤방 이미지였군요. 사진이나 동영상 전용 게시판에 글만 올리면 삭제되는 경우가 있나 봅니다. 삭제되지 않도록 함께 올리는 이미지를 짤림 방지 이미지라고 해서 짤방이라고 하는데, 움짤을 풀어서 말하면 게시판에 올린 글이 삭제 되지 않도록 글과 함께 올리는 움직이는 이미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SNS 활용이 많은 요즘, 정지된 이미지보다 움짤을 이용하면 더욱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움짤을 만드는 것이 어디 쉬워야 말이죠. 사진 여러 장을 찍어서 PC로 옮기고 움직이는 GIF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번거롭습니다. 그러나 "조용한 카메라W"앱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1번 화살표가 가리키는 아이콘은 움짤을 만들 때 몇 개의 컷으로 만들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숫자가 없다면 일반 사진을 찍듯이 찍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앱 이름처럼 소리 없이 무음으로 촬영합니다. 조용한 곳에서 소리가 방해될 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움짤을 만들기 위한 컷 개수는 10개과 20개 두 가지입니다. 보통 움짤 이미지는 짧은 영상의 반복이므로 10개의 컷으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2번 컨트롤로 촬영 간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움짤에 사용할 장면을 선택할 수 있는데 1번 버튼으로 한 번에 모든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2번 컨트롤로 움짤의 움직임 속도를 지정합니다. 3번 버튼으로 만들어지는 움짤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선택이 완료되면 "Create GIF"로 움짤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 신당동에 있는 곱창집에서 조용한 카메라W로 만든 움짤 이미지입니다. 역시 고정 이미지와는 다른 재미가 있지요?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최근글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